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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상품

의창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중동 팔용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2. 29.

의창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중동 팔용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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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9월 모평을 치른 후 지난 학습 계획의 효과를 평가해 효과적이라면 유지하고 그렇지 않다면 학습 계획을 수정, 보완해 더 효과적인 방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렇다면 결국 점화 플러그는 ‘재미’라는 얘기죠  이를 위해서는 남은 기간 동안 수행 평가, 기말고사 준비 등의 기간을 제외하고 온전히 수능 대비 학습이 가능한 일정을 확보하고 학습 분량을 분할해 계획을 세워야 한다 ”고 조언했다 오답 원인을 해소하기 위한 것들을 평소 학습 시 최우선으로 반영해야 한다  태어날 때는 다들 백지상태잖아요  더불어 이렇게 학습한 것을 잊지 않기 위해 주기적인 복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문제 풀이 등의 학습 분량도 설정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계획을 꾸준히 실천하고 실천 여부를 기록해야 한다  다시 말해 이성적으로 판단하건대 선순환 고리의 세 요소 가운데 ‘학습’이나 ‘성취’가 시동(始動)의 동력이 될 수는 없다는 거죠  만약 배운 내용을 잊어버려서 틀렸다면 복습 계획을 우선으로 하자  처음부터 공부 잘하는 아이는 없지 않겠어요? 어쩌면 공부를 잘 하는 아이와 못 하는 아이가 갈리는 것이 어린 시절의 어떤 한 운명의 순간의 일일지 모른다는 생각을 해봤어요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은 “평가원에서 출제하는 6, 9월 모의고사는 수시 지원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향후 학습 계획을 설정하고 실천하기 위한 학습 도구로서의 의미도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다음 모의평가를 치르게 될 9월까지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해당 기간 동안 앞서 파악했던 학습 분량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특정 문제 유형을 틀리는 경우라면 유형별 공략을 알려주는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개념 복습 후 유형별 문제집을 푸는 것도 방법이다  이때 중요한 것은 계획을 시간이 아니라 분량 단위로 세워야 한다는 점이다 


-‘아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만 못하다’는 공자님 말씀이 여기에 딱 들어맞는 얘기네요 


-공부 잘 하는 아이들이 지닌 공통의 특징이 있는데 다들 공부가 재미있다는 거예요  따라서 단순히 성적이 잘 나왔는지에 대한 반응보다는 아직 부족한 점이 무엇이고 이를 향후 어떻게 보완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이처럼 오답 원인에 따라 필요한 전체적인 학습 전략이 나왔다면 이를 바탕으로 보완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분량 단위로 구체화해야 한다 


-일리 있는 얘기네요  그런데 이때 시간도 부족했다면 복습 문제 풀이 시 문제당 시간을 제한해 풀이하는 연습을 병행하는 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특정 단원 학습을 위해 3일이 필요하고, 특정 유형 학습을 위해서는 2일이 필요하다면, 단원 학습은 6월 셋째 주, 유형 학습은 기말고사 준비 전 주말에 분배하는 식으로 월, 주, 일, 시간대별로 큰 계획부터 세분화하는 것이 좋다  공부에 대해 아이가 얼마나 강렬한 재미와 매력을 느끼게 하느냐는 데는 환경 등 다양한 요소와 변수들이 있겠지만, 일단 가족 특히 부모님의 역할이 중요할 겁니다  특정 단원 학습 보완을 위해서는 어떤 교재의 몇 페이지부터 몇 페이지까지를 개념 학습한 후 어떤 문제집을 활용해 몇 문제를 풀 것인지, 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며칠의 시간이 필요한지 등을 매우 세부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어떻게 아이에게 공부에 흥미를 유발하느냐는 겁니다  높은 점수를 얻으니까 공부가 즐거워지고, 즐거우니까 또 책을 펼치고, 그래서 시험을 더 잘 보게 되는 ‘재미- 학습- 성취’의 선순환 고리 안에 있다는 거죠  역설적인 것은 모든 ‘공자님 말씀’이 그렇듯, 그게 누구나 아는 참 쉬운 일이면서 어렵다는 거예요   시간 단위 계획은 졸거나 다른 생각을 하더라도 시간만 지나면 계획이 완료되지만, 분량 단위 계획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유독 자주 틀리는 단원이 있다면 해당 단원에 대한 개념 학습을 진행해야 한다 


그 다음은 목표 학습 기간 동안의 실천 계획을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