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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상품

과천 초등학생 영어과외 문원동 부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2. 27.

과천 초등학생 영어과외 문원동 부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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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에 수학에서 이점을 얻는 통합수능까지 도입, ‘의대 재도전’의 최적의 조건이 형성됐기 때문입니다  국가가 과학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재정적으로 전폭 지원함에도 취지와 다른 의대 진학 문제는 계속되어 왔습니다  이어 수학 중심의 통합형 수능의 폐해부터 바로잡아야한다는 의견이 27 1%에 그쳤습니다  베리타스알파 설문에서는 의대열풍과 재수 반수 일상화의 원인인 정시확대부터 바로잡아야한다는 의견이 59  전형구조상 중도이탈률이 적을 뿐 아니라 면접까지 거쳐 의료계에 적합한 인성을 가진 인재를 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반도체 계약학과를 대폭 늘리고 인센티브도 확대 한다’는 의견이 25%였습니다  최근 3년간 의대 정시 합격자 현황을 살펴보면 N수생의 비중은 78  하지만 이주호 교육부장관은 4년예고제를 명분으로 정시 40%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반복학습이 유리한 수능 특성상 정시는 ‘재수생의 무대’로 불립니다  베리타스알파는 설문을 통해 지속되는 의대 열풍 해결책을 물었습니다  반도체와 이공계 처우를 개선하고 사회적 인식을 바꾸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정시확대는 충분히 개선해볼 수 있는 고려 요소입니다 4%, ‘이공계 인재 유출을 막기 위해 과고/영재학교의 의대 지원부터 제한해야 한다’는 의견이 28  공정성강화방안으로 확대된 정량평가(정시 교과)를 줄이고 정성평가(학종)을 확대해야한다는 응답이 7  고교 활동을 살피는 학종과 달리 정시를 통해선 과고/영재학교 출신의 의대 진학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공계 인재가 의대로 계속 눈을 돌리는 이상 ‘이공계 블랙홀’ 의대는 윤 정부의 반도체 인재 양성의 주된 걸림돌입니다 


최근 의대열풍이 가속화 하고 있습니다 1%로 가장 많았습니다  학생 뿐 아니라 이공계 현직자까지 수능 재도전을 통해 의대로 빠져나가는 기반을 마련한 셈입니다 


게다가 학종은 꾸준한 골칫거리였던 과고/영재학교의 의대 진학 역시 막을 수 있어 보입니다 6%였으며 지금과 같이 유지해도 무관하다는 의견은 6  하지만 상대적으로 학생부에서 의대에 대한 진학 의지를 드러내기 힘든 고교 구조상 학종을 통한 선발은 이들에게 유리하지 않은 셈이죠  한 교육전문가는 “의대 쏠림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대입제도는 정시 축소 뿐이다  전문가들은 수시 학종의 비중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반복학습이 유리한 수능 위주 전형인 정시가 확대되고 의대의 학부 전환으로 의대 문호도 대폭 확대됐습니다  윤 정부의 반도체 인재 양성과 전면 대립하는 대입제도를 유지하겠다는 것입니다  정시가 40%까지 확대된 현 상황 속 부작용 많은 깜깜이 수능부터 손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N수와 의대 이탈을 조장하는 '정시 40%'를 철회하고 수시 학종 중심 대입 기조로 변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46 3%로 뒤를 이었습니다  전 정부가 강제한 정시40%와 수시 이월 규모를 합하면 사실상 정시는 절반 규모입니다  정시 규모가 늘어난 상황에서 수학에 자신있는 자연계 최상위권이라면 부담없이 반수를 노려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7%로 나타났습니다  최대 사교육유발 전형을 통과하면서 몸에 배인 사교육 관성이 의대진학으로 확장되기 때문입니다  정시 문호가 절반가량 열려있는 이상 최상위권에서 ‘의대 N수’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지적합니다  N수를 양산하는 정시를 축소해야 한다는 의견부터, 취지와 맞지 않은 과고/영재학교의 의대 지원을 제한해야 한다는 의견, 반도체 계약학과를 늘리고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 반도체와 이공계 처우부터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까지 다양합니다  10명 중 8명이 N수생, 재학생은 2명뿐인 셈입니다 


의대 열풍 해결책으로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