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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 초등학생 영어과외 병점동 영천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2. 21.

화성 초등학생 영어과외 병점동 영천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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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효적이고 학교에 도움이 되는 대책을 기대한다 
 
교육부와 통계청 발표에 대해 각 언론은 일제히 사교육비 실태를 보도하고, 해법 찾기에 골몰하고 있지만 뾰족한 방안이 없다는 점이 더 큰 문제다  그러다 보니 학폭 업무는 기피 0순위다  그러면 운전자는 어떻게 운전해야 할까? 가장 먼저 운전자는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는 아이가 바로 내 자녀라고 생각해야 한다  하지만 하교 시간에 초등학교 주변을 보면 교통지도를 시행하는 학교는 거의 없다  툭하면 아동학대나 명예훼손, 권한 남용, 비밀엄수 의무 위반으로 신고되기도 한다   미국은 학생입학과 함께 학칙 준수 서약은 물론 자녀 학폭에 대한 동반 책임을 진다는 계약서까지 제출하고 있다 넷째, 학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대책도 포함돼야 한다 
 
우리도 인권 친화적 학교를 위해 학폭 예방과 근절을 위한 생활 협약을 만들고 함께 지키자는 사회적 동참 움직임이 필요하다  그렇게 남을 배려하는 양보 운전과 안전 운전이 생활화돼야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지난 2019년에 충남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던 김민식 군의 사망사고를 계기로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처벌 수위가 강화된 ‘민식이법’이 발의돼 현재 시행 중이지만 여전히 어린이의 교통사고 사망률은 크게 줄지 않고 있다  우리 아이가 다니는 학교를 신뢰할 수 있다면 사교육은 단지 보조 역할에 머무를 수밖에 없다  특히 최근 5년간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어린이는 무려 211명이다  특히, 문제행동과 교육활동 침해 학생에 대한 구체적인 생활지도 방안이 포함된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이 필요하다  우리나라 교육의 고질적인 병폐로 여겨지는 사교육비 문제가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증가세가 두드러진다는 점에서 더욱 심각하게 다가온다 
 
학생, 학부모의 자발적 동참 필요
학생, 학부모의 자발적 동참도 중요하다 
 




2021년 기준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이 전국적으로 1만 6759곳이 지정되었음에도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매년 거의 1만 건에 육박하고 있다  따라서 취약 시간대인 하교 시간에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교통안전 대책 마련이 시급하고, 이와 더불어 통행환경과 연계된 교통 안전대책 마련이 중요하다 
 
지난 3년간 도로교통공단에서 조사한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결과를 분석해보면 하교 시간대에 가장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폭은 피해자는 물론 가해자도 패배자로 만든다  출산율 저하, 지역 불균형, 사회적 불평등 유발 등 다양한 사회적 현상과 관련돼 있다  이런 점에서 ‘공교육 살리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한국교총 논평에 눈길이 간다  마지막으로 가정 내 교통안전교육도 매우 중요하지만, 아이들 스스로 안전한 행동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먼저 경각심 및 사회적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도와줘야 한다  따라서 학교폭력 정의(범위) 재정립, 학생부 기재 강화에 따른 불복 증가 대응 방안 마련, 담당 교원에 대한 면책권 보장 및 민‧형사상 소송비 전액 지원, 책임교사에 대한 수당 신설, 교육지원청별 전문 변호사 확대 배치, 전문상담교사와 학교전담경찰관 확충이 필요하다  어려운 문제를 풀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학폭에 대한 경각심을 인지하고 자녀에 대한 예방 교육을 기하자는 취지다  학폭은 업무 폭주와 각종 민원, 민·형사상 소송의 대상이 된 지 오래다 
 
사교육비가 늘어나는 원인은 무엇보다 공교육에 대한 불신에서 찾을 수 있다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통학 거리 최소화를 위해 필요한 경우 교문 위치를 변경하는 것도 필요하다  사교육비는 단순히 경제적 문제에 그치지 않는다 
 
또 초등 저학년은 교통사고 대처 능력이 상대적으로 미숙하기에 직접적인 교육을 통한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을 길러야 한다  등교 시간에는 교사, 학부모, 경찰관, 모범운전자 등이 교통안전 지도를 지속해서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년간 사교육에 들어간 비용이 26조 원에 달해 2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나타냈다  학교와 교원만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다 
 
강화된 법규에도 불구하고 어린이 교통사고가 줄지 않는 이유는 일부 운전자들의 부주의와 교통신호를 무시하는 행태 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