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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상품

동대문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신설동 전농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6. 14.

동대문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신설동 전농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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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주도적으로 어휘 학습을 꾸준히 하며 성실한 학습태도를 보였고, 매 수업시간에 집중력과 발표력 역시 뛰어났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주어진 환경에서 학업적인 성장과 성취를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교과 성적 평균이 2 

내신 성적이 학종에서 중요한 평가 항목이기는 하지만 학업성취도가 비슷한 학생이라도 학교에 따라 내신 성적이 달리 나올 수 있고, 성적만 봐서는 성적 뒤에 가려진 학생의 역량을 충분히 알 수 없다는 문제가 있다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는 교사의 평가는 대학 입학에서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대학의 평가방법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석차등급을 활용하여 정량적으로 산출하는 방식을 따르면 두 명의 지원자 모두 같은 점수를 받게 된다 
 
지역균형발전 ‘교육’이 중심
교육부가 지난 2월 교육발전지구 시범지구 31개 지역을 발표했다  세특 기록을 통해 학생의 학업 성취에 대한 노력과 태도를 알 수 있다  두 지원자의 눈에 보이는 평균 등급은 2  이와 같이 교과 성적을 평가하는 방식이 학생부종합전형의 정성적 평가 방법이다 

성취 기준의 수준이 높아 많은 학생들이 꺼려해 수강자수가 적은 과목을 수강한 경우라면, 눈에 보이는 석차등급은 낮을 수 있으나 교과를 선택하고 수강하는 과정에서 보인 지적 호기심, 자기주도성 등은 높게 평가할 수 있다  물론, 한 과목만으로 대입이 결정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참고 사항으로만 학생의 활동을 알아보도록 하자 

즉 석차등급을 받게 된 환경과 그 교과를 수강하면서 보여준 지원자의 학업태도 및 의지가 종합적으로 학업역량 평가에 반영되는 것이다  

현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정책 슬로건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다  하지만 그 중심에 ‘교육’이 있음은 자명하다 5등급인 두 명의 지원자가 있다  시범지구는 3개 유형으로 분류되며, 1유형은 기초자치단체, 2유형은 광역자치단체, 마지막으로 3유형은 광역자치단체가 지정하는 기초자치단체가 대상이다  이런 상황에서 교육발전특구라는 ‘사다리’가 시도되고 있다  어떤 활동을 했으며, 그 활동을 통해서 학생이 배운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보며 학교 생활에 적용시켜야 한다  정량적으로 산출된 교과 성적만으로 학생의 학업역량을 모두 평가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한 명은 ‘우수’, 다른 한 명은 ‘보통’의 평가를 받을 수 있다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는 학교생활기록부의 특정 영역의 우수성만으로 합격과 불합격이 판정되지 않는다 5등급으로 동일하지만 원점수, 과목평균, 표준편차, 수강자수, 이수교과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발전특구는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교육청이 대학, 산업체 등 기관들과 협력해 공교육 질을 높이고 우수한 지역 인재가 지역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정주 여건을 제고하기 위해 도입됐다  어떤 지역이 살기 좋은 지는 개인마다 가치 판단이 다를 것이다 

정량적으로 산출하는 방식으로는 학생의 학업역량을 평가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다음은 서울대, KAIST, 연세대, 고려대 등 명문대에 합격한 학생의 영어 세특 사례이다  학교생활기록부의 여러 항목과 함께 다면적으로 평가해 지원자가 대학에서 학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기초 수학 능력을 판단하게 된다  Q>"학생부종합전형에서 교과 성적을 정성적으로 평가한다는 의미가 무엇인가요?"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교과 성적은 석차등급을 활용하여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학생부교과전형의 산출 방식이 아닌 원점수, 과목평균, 표준편차, 성취도, 수강자수, 석차등급, 이수교과목 등을 고려하여 다면적으로 평가하는 정성평가 방식을 취한다 


학생부 교과학습발달상황 항목에는 내신 성적과 함께 ‘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과 ‘개인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즉 세특이 기록된다  교과 성적은 수상경력,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독서활동상황 등과 함께 학업역량을 판단하는 중요한 근거가 되는 것은 사실이다 

이런 이유로 대학은 세특 기록을 통해 수업 중에 보인 학업의지와 탐구역량, 성실성과 열정, 지원 학과 및 전공 관련 교과의 세부 능력 등을 확인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