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온천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동래역 내산초근처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by 쿠쿠르쌤 2024. 2. 5.

온천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동래역 내산초근처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동래점와와학습코칭학원 동래교육지원청 등록 제4888호

 

 

 

 

 

 

 

 

 

 

 

 

 

 

 

 

 

 

 

 

 

 

 

 

 

 

 

 

 

 

 

 

 

 

 

 

 

 

 

 

 

 

 

 

 

 

 

 

 

 

 

 

 

 

 

 

 

 

 

 

 

 

 

 

 

 

 

 

 

 

 

 

 

 

 

 

 

 

 

 

 

 

 

 

 

온천동영어공부방 온천동수학공부방 온천동초등학생영어공부방 온천동중학생영어공부방 온천동고등학생영어공부방 온천동초등학생수학공부방 온천동중학생수학공부방 온천동고등학생수학공부방 온천동일대일공부방 온천동소수정예공부방 동래역영어공부방 동래역수학공부방 동래역초등학생영어공부방 동래역중학생영어공부방 동래역고등학생영어공부방 동래역초등학생수학공부방 동래역중학생수학공부방 동래역고등학생수학공부방 동래역일대일공부방 동래역소수정예공부방 내산초근처영어공부방 내산초근처수학공부방 내산초근처초등학생영어공부방 내산초근처중학생영어공부방 내산초근처고등학생영어공부방 내산초근처초등학생수학공부방 내산초근처중학생수학공부방 내산초근처고등학생수학공부방 내산초근처일대일공부방 내산초근처소수정예공부방

 

 

 

  또한 2000년 이후 국제학업성취도 평가(PISA)에서 핀란드는 항상 상위권을 차지해오고 있다  메이커 체험 과정은 아이디어 구상부터 문제를 해결하는 설계 제작의 전체적인 과정을 경험하는 것이다  메이커교육은 삶에서의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이다  이제는 백견이 불여일행(百見不如一行)이다  학교는 물리적 학교 공간이 아닌 학생들의 배움과 삶의 공간으로서 메이커 관련 교육과정 혁신이 필요하다  스스로 재미와 흥미를 느끼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만들기를 통한 실천적 학습을 목표로 한다  모든 학생은 홍익인간의 이념을 실천하는 실천가이다  
전 뉴욕시 학교 총장 및 뉴욕시 교육부장 카르멘 패리냐(Née Guilén; 1943년~)는 메이커교육에서 교사의 역할로 “교육의 진정한 의미는 학생들이 자신의 프로젝트를 잘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역할을 하는 것이다,”라고 교사의 역할을 강조했다  메이커교육은 PBL 수업을 강조한다  
 
공부와 메이커교육의 가치와 문화확산 
 
현재 우리나라 학교 교육 시스템은 대학 입시기관이 되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본다  메이커교육은 메이커 활동을 실천하는 교육이다  한 명 한 명에게 맞춤형 교육이 실현되어야 하는 때이다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환경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만드는 학생중심 교육이다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학교에서 배우는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교육이다  그러나 보고 듣고 배우는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인 것이다  융합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메이커교육은 PBL수업을 강조한다  배움에 왕도는 없다  PBL은 문제중심학습(Problem Based Learning)의 약자이다  대학 진학만이 교육인 양 현 상황은 답답하기만 하다  메이커교육은 스스로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활동이다 핀란드는 인구 550만 명의 작은 나라지만,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목공 교육을 필수로 하고 있다  메이커교육은 누구나 주어진 다양한 문제 상황을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제공하는 교육이다  학생에게 경험 중심의 교육을 하는 것이다  미래 대한민국은 각 학교에 메이커스페이스 구축하여 놀며 공부하고, 만들며 배우는 학교를 기대한다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재미를 느끼고 의미 있는 진로를 찾아주는 메이커교육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창의적 사고를 배양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것이 메이커교육의 목적이다  토머스 제퍼슨은 “우리는 배워야 할 것을 직접 해보면서 배운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학생이 모두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리는 것이 당연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언제부터 가능할지 변화된 교육시스템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