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청라지구 중학생 영어공부방 청라롯데캐슬 청라휴먼시아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by 쿠쿠르쌤 2024. 2. 5.

청라지구 중학생 영어공부방 청라롯데캐슬 청라휴먼시아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와와학습코칭청라학원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등록 서부 제1903호

 

 

 

 

 

 

 

 

 

 

 

 

 

 

 

 

 

 

 

 

 

 

 

 

 

 

 

 

 

 

 

 

 

 

 

 

 

 

 

 

 

 

 

 

 

 

 

 

 

 

 

 

 

 

 

 

 

 

 

 

 

 

 

 

 

 

 

 

 

 

 

 

 

 

 

 

 

 

 

 

 

 

 

 

 

청라지구영어공부방 청라지구수학공부방 청라지구초등학생영어공부방 청라지구중학생영어공부방 청라지구고등학생영어공부방 청라지구초등학생수학공부방 청라지구중학생수학공부방 청라지구고등학생수학공부방 청라지구일대일공부방 청라지구소수정예공부방 청라롯데캐슬영어공부방 청라롯데캐슬수학공부방 청라롯데캐슬초등학생영어공부방 청라롯데캐슬중학생영어공부방 청라롯데캐슬고등학생영어공부방 청라롯데캐슬초등학생수학공부방 청라롯데캐슬중학생수학공부방 청라롯데캐슬고등학생수학공부방 청라롯데캐슬일대일공부방 청라롯데캐슬소수정예공부방 청라휴먼시아영어공부방 청라휴먼시아수학공부방 청라휴먼시아초등학생영어공부방 청라휴먼시아중학생영어공부방 청라휴먼시아고등학생영어공부방 청라휴먼시아초등학생수학공부방 청라휴먼시아중학생수학공부방 청라휴먼시아고등학생수학공부방 청라휴먼시아일대일공부방 청라휴먼시아소수정예공부방

 

 

 

 미래는 어떤 인재가 필요할까? 미래는 어떤 인재가 인정받게 될까? 교육부에서는 미래 인재교육을 위하여 정규 교과 내용에 스템(STEAM) 교육, 메이커(Maker)교육, 소프트웨어(SW)교육, 인공지능(AI)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많이 보고, 묻고, 듣고, 만들고, 체험해야 한다  미국의 스콧 애덤스는 “창조성은 실수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실패의 경험은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성공의 원동력이 된다  교육개혁자인 존 듀이(1859 1952)는, “학생에게 배울 것보다는 무언가 해야 할 것을 주어야 한다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느끼는 만들기를 접할 수 있는 메이커 활동 기회를 많이 주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의미다 교육부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갖추고, 바른 인성을 겸비하여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창의 융합형 인재상을” 미래사회 인재로 제시했다  창의적 성향의 인재로 키우려면 경험의 기회를 많이 주는 것이다 ”, 라고 언급했다  실패의 과정에서 배우는 경험이 성공의 계단이 된다  
 
창의융합형 인재를 위한 메이커교육 
 
영국 출신의 경제학자의 아버지라 불리는 아담 스미스는 “한 나라의 진정한 부의 원천은 그 나라 국민들의 창의적 상상력에 있다”라고 언급했다  ”라고 표현했다  어릴 때부터 다양한 자극을 줘야 성장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수행을 통한 학습(Learn by Doing)은, 메이커 교육을 통한 학습(Learning by  Making)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그리하면 배움은 저절로 따라온다  무언가를 하다 보면 자연히 생각하게 된다 
메이커 활동을 하면서 작은 실패를 많이 하는 것이 성공의 디딤돌이 되는 것이다  미래사회는 어떻게 될까? 현재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추진하고 있다  
메이커 교육(Maker Education)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스스로 필요한 것을 만드는 ‘학습자 중심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실수를 간직할 지 아는 것이 예술이다  문제를 찾아내는 능력, 고정관념에 사로잡혀있는 뇌에 적절한 자극을 주는 활동을 촉진시킨다  발명의 왕이라 불리는 에디슨은 실패에 대하여 명언을 남겼다 ”라고 말했다  실수를 허용하고 실수는 새로운 창조가 되는 의미다 ”라고 말했다  생각을 표현하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 과정과 방법을 배우고 실천하며, 만들고 배우는 것이 메이커 교육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 ”, “나는 실험에 실패할 때마다 성공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실패해도 용기를 주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이 필요하다  가정과 학교에서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하는 교육이 필요하다  또한 전구의 실험에 대해서는 “나는 실패한게 아니고 다만 전구가 안 되는 이치를 발견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