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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상품

부산강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대저동 명지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7. 1.

부산강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대저동 명지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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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단계에서 교원과 학교가 취할 수 있는 조치가 ‘경고’지만 행위가 멈추지 않을 때는 이후 어떤 조치를 하겠다는 내용을 공지해야 한다  그 조치의 적절성에 따라서 문제가 확산될 수도 있고, 정지될 수도 있다  앞으로는 협업 능력이 더욱 중요해지며, 대립이 아닌 협력 가능한 인권의 가치를 구축해야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학생, 학부모 그리고 교사 모두가 협력할 수 있는 인권 규정이 더욱 절실하다  촬영이나 녹음은 그 자체로 바람직하지 않은 행위를 제약할 수 있는 강력한 조치가 될 수 있다  법제화가 됐다고 해서 교권이 살아나는 것은 아니다  최근 서이초 교사의 극단적 선택 이후, 계속해서 논의되는 인권 문제는 사실상 인간 존중 가치를 어떻게 조성할지에 대한 고민으로 나아가야 한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 교사들이 양보와 관대함으로 고통을 이겨내고 정상화하려고 애쓰고 있다는 것을 알릴 때이다 
 
셋째, 교육활동 저해 행위를 촬영·녹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경우는 당사자가 직접 다툼을 벌이는 것보다 사법기관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서로 우호적인 관계가 유지될 때가 아닌 상반된 관계가 형성될 때는 매우 불편한 관계가 될 수 있다  그래서 교권을 강화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시대에 맞지 않는 과도한 교권 강화로 이어지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분명한 증거 자료가 필요하다  또 교사만 지지하는 교권이 아닌 보편적인 교권이어야 한다  이는 정치적인 입장보다는 교사 스스로 제시해야 한다 
 
보호자 책임 강화 필요해
넷째, 교육활동 저해 정도가 심할 경우는 즉시 신고하여 사법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부모를 배제하거나 적대시하는 것이 아니라 포용하여 함께 가고자 하고 있으며, 힘든 상황 속에서도 제자리를 찾고자 애쓰는 교사가 많다는 것을 알리고 그러한 움직임을 보여야 할 때다 
 
지금 언론은 선생님들이 극단적인 상황에 놓여 있고, 화가 나 있고, 분노하고 있고, 고통스러워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학생‧학부모 인권 포용 노력으로
지지와 동의받는 교권 만들어야
 
두 번째로 인공지능 시대에 접어들면서 교육 자체가 변화해야 하는 시기임을 기억해야 한다  학생의 경우는 여러 가지 법률적 규정으로 보호한다  교권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의 인권에도 이러한 변화가 반영돼야 한다  이에 따라 인권 조례에는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인재상과 함께 학생과 학부모들의 공감도 이끌어낼 수 있는 내용을 담아야 한다  이를 위해 보호자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  교원과 학생과의 관계는 매우 특수한 관계다 둘째, 교육활동을 저해하는 행위의 초기에서부터 조치할 수 있는 규정이 마련돼야 한다  인공지능은 협력하면 유용한 기술이지만, 비협력적으로 사용되면 인간의 삶을 위협할 수 있다  하지만 정치적 다툼으로 누가 더 많은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인가에 대한 논의로 왜곡되는 현실에 대한 우려가 제기돼 방향 재정립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인공지능은 이미 우리의 삶에 녹아들었고, 교육 분야에도 점차 도입되고 있다 
 
다섯째, 보호자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  법규를 위반하는 행위는 반드시 그에 대한 책임을 본인에게 물어야 한다  이러한 모습들을 세상에 알리는 것도 필요했다 


인권은 보편적이며 절대적인 인간의 권리 및 지위, 자격으로 규정된다  문제의 행위들은 초기 조치가 매우 중요하다  맞다  이러한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극히 일부 학생들은 이를 적절하게 악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우선 과거 과도한 교권으로 생긴 우리 사회의 상처로 인해 현재의 과도한 학생 인권이 생겨나게 한 측면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 언론은 교사의 편에 설 것이고, 그것이 국민적 지지와 동의를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전체의 지지를 받아야 진정한 의미의 교권 확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