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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상품

강릉 초등학생 영어과외 교동 옥천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6. 24.

강릉 초등학생 영어과외 교동 옥천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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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문을 완전히 이해하고 출제자의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자  기출 문제를 반복해 풀 때는 정답을 달달 외워서는 안 된다  하지만 밥을 먹는 시간만큼은 최대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을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 주도록 하자 

이때 중요한 것이 모의고사다  중요한 것은 문제해결능력이다 

국어 실력이 한 번 궤도에 오르고 나면 시험에서 처음 접하는 지문이 출제될지라도 학생들은 지문 안에서 쉽게 문제의 정답을 찾을 수 있고, 문제 풀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해 여유 있게 시험을 치를 수 있게 될 것이다 

어느 날 아무 준비도 없이 먹었던 음식을 먹고 행복감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세로토닌이 충분히 분비되면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며 동시에 집중력이 향상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주 사소한 일이라도 아이가 스스로 만족하는 일이라면 ‘셀프 칭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  특히 6, 9월에 실시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최 모의고사 시험 문제는 수능과 거의 비슷한 수준과 경향으로 출제된다  

‘행복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세로토닌은 사람의 기분과 감정을 조절하는 호르몬이다 

셋째, 햇볕 많이 쬐기
우울하거나 불행함을 느끼면 일이 손에 잘 잡히지 않는 것처럼, 아이들도 기분이 좋지 않을 때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는 슬럼프를 경험한다  글의 내용을 이해하고 주어진 질문이 요구하는 정답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문제만 들입다 풀 것이 아니라 한 문제라도 철저히 이해하고 넘어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학교 가랴, 학원 가랴 바쁜 시간에 쫓기는 아이들은 밥도 급히 먹거나 먹는 둥 마는 둥 하기도 한다 

자신이 틀리거나 어렵게 느낀 이유를 분석하고, 지문의 흐름을 파악해 그 안에서 정답을 찾는 훈련을 해야 한다 

둘째, 셀프 칭찬하기
세로토닌은 사람의 감정 중에서도 행복한 감정에 관여하는 호르몬이다 

그런데, 기출 문제를 복습한다고 해서 과거 학력고사 시대의 암기법을 떠올려서는 안 된다  에스트로겐의 농도가 올라가면 세로토닌의 농도도 올라가고, 반대로 에스트로겐의 농도가 낮아지면 세로토닌 역시 줄어드는 것이다  이럴때 우리 몸에는 어떤 호르몬이 나오게 된다  그 문제를 완벽히 이해하기 전까지는 지문을 읽고 또 읽으며 의미 를 분석하고 깊이 생각하면서 해결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특히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성취하거나 만족을 느끼면 세로토닌의 분비가 활발해진다 

넷째, 생리 시기에는 적당한 휴식 취하기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은 세로토닌과 비례해 분비된다   우리가 우울하거나 불행함을 느끼는 것은 세로토닌의 부족과 관련이 높다  따라서 과거 수능과 6, 9월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풀고 또 풀어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가장 빠른 성적 향상 비법이다  그런데 이런 세로토닌은 뇌를 공부하기에 최적의 컨디션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공부 호르몬’이라고도 불린다 기출, 반복해 풀어 문해력을 높여라
국어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이 문제를 많이 풀어본다고 해서 성적이 향상될 수 있을까? 절대 그렇지 않다  이럴 때는 야외로 나가 잠시라도 햇볕을 쬐도록 하자  바로 행복감을 느낄 때 나오는 행복호르르몬인 세로토닌이다  햇볕은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마음의 안정을 취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수능은 문제에 대한 지식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을 측정하기 때문에, 지문을 읽고 이해해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훈련을 하기 위해 기출 문제 복습이 필요한 것이다  답은 맞혔더라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조금 이라도 남아있다면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된다  특히 여학생들의 경우, 생리 전 일주일은 에스트로겐 분비가 빠르게 급감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세로토닌의 분비량도 함께 감소하게 된다 

그렇다면 세로토닌을 활용해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 규칙은 무엇이 있을까?

첫째, 모든 음식 꼭꼭 씹어 먹기
음식을 씹을수록 세로토닌의 분비가 활성화된다  만일 달성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아이가 크게 실망하지 않도록 노력한 것에 대해 격려하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때 짜증이나 우울감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