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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 초등학생 영어과외 물금 북부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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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는 탁월한 교육을 추구하는 것과 일치한다  영재교육은 전문적 능력과 자질을 갖춘 교사로 다른 일반 학생교육에 비해 선발된 학생이 상대적으로 적은 특수교육 분야 영재를 대상으로 빠르고 심층적인 특수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미래의 사회는 높은 수준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필요로 하고, 뛰어난 두뇌를 가진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의 이미지는 절대적으로 필요할 것이다  그 결과, 과학 대학의 조기 졸업자 수 감소, 조기 퇴학자의 급격한 증가, 재능 있는 교육 기관에 대한 특별 입학 제도의 폐지, 재능 있는 교육 기관에서의 경험을 가진 학생들의 생활 기록의 단점, 많은 시 및 지방 교육청들이 입문 시험 제도를 개편하고 영재 교육 예산을 대폭 삭감했다  이러한 특수교육서비스는 국가 차원의 법적·행정적·재정적 지원이 수반되어야 하며, 국가 차원의 영재교육 지원은 국회의 지원과 관심, 동의가 필수적이다 교사를 포함한 교육은 예산, 시설, 인적, 물적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떤 집단(재능 있는 학생, 일반 학생, 저학년 학생, 특수 학생 등)을 먼저 투자해야 하는지, 투자한다면 어떤 비율로 투자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영재교육은 개별 영재 어린이들의 자아실현과 정신건강뿐만 아니라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적자원의 육성을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기 때문이다  반면 영재 교육의 기능 부조화를 강조하고 영재 교육을 비판하는 입장에서 보면, 영재 교육이 불공정하고 비민주적이며 엘리트주의적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4  (한국교육개발연구원, 2005) 


5  영재교육의 반성과 영재교육의 위기? 하나의 기회로!  

영재교육 제창의 필요성 측면에서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개인의 다양성과 개인의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 영재교육의 순수 기능성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자유시장체계의 경쟁논리를 학교교육 분야에 적용할 경우 학생들의 과도한 경쟁의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의 목표는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재능 있는 학생들의 생산적인 창의력, 리더십, 도덕성, 그리고 자기 주도적인 학습 접근 방식을 배양하는 것이고, 따라서 그들 자신을 깨닫고 국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재능을 배양하는 것이다  현재, 민간 교육 지출의 연간 증가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강물이 아닌 교육과 사회학의 양극화에 대한 우려와 영적 교육에 대한 우려이다 

또한, 재능 있는 교육은 타고난 재능을 가진 재능 있는 교육자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이 아니라, 민간 교육 기관으로부터 뛰어난 성적을 받은 사람들을 위한 선호되는 교육이라는 여론도 있었다  산업 혁명

한국의 영재교육은 헌법 제31조(1항)와 교육기본법 제3조(제19조)의 정신에 바탕을 두고 있는데, 이는 모든 시민이 자신의 능력과 능력에 따라 동등한 권리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정규 교육과정 외에 잠재적 우수 영재를 인정해 더 많은 특수교육 기회와 비용을 제공할 것인지, 아니면 일반 학생, 성적이 부진한 학생에게 더 많은 특수교육 기회와 비용을 제공할 것인지의 문제는 천재 아동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장애학생이 그들보다 더 중요하다는 논쟁이다  전쟁이나 경제 비행장 같은 나라가 위기에 몰린 시대에 일부 국가는 국가 재건을 위해 영재 교육에 더 많은 돈을 쏟아붓는 반면, 일부 국가는 영재 교육 투자를 줄였다  따라서, 교육의 우수성과 각 분야의 재능 있는 사람들의 조기 발견과 개발은 국가간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중요한 과제로 간주될 수 있다 
한국의 영재교육이 많은 문제와 악폐를 드러내는 것은 사실이고 비판은 크지만, 미래 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인적 자원을 육성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요구는 훨씬 더 크다  정부는 두뇌와 창의력이 뛰어난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귀중한 인적 자원과 재능 있는 사람들을 위한 체계적인 투자와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제4차 세계 대전의 인적 자원과 영적 교육의 재건을 촉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