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풍산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 한흘초주변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by 쿠쿠르쌤 2024. 2. 7.

풍산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 한흘초주변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센트럴점와와학습코칭학원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록 제1894호

 

 

 

 

 

 

 

 

 

 

 

 

 

 

 

 

 

 

 

 

 

 

 

 

 

 

 

 

 

 

 

 

 

 

 

 

 

 

 

 

 

 

 

 

 

 

 

 

 

 

 

 

 

 

 

 

 

 

 

 

 

 

 

 

 

 

 

 

 

 

 

 

 

 

 

 

 

 

 

 

 

 

 

 

 

풍산동영어공부방 풍산동수학공부방 풍산동초등학생영어공부방 풍산동중학생영어공부방 풍산동고등학생영어공부방 풍산동초등학생수학공부방 풍산동중학생수학공부방 풍산동고등학생수학공부방 풍산동일대일공부방 풍산동소수정예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영어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수학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초등학생영어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중학생영어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고등학생영어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초등학생수학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중학생수학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고등학생수학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일대일공부방 미사강변센트럴자이소수정예공부방 한흘초주변영어공부방 한흘초주변수학공부방 한흘초주변초등학생영어공부방 한흘초주변중학생영어공부방 한흘초주변고등학생영어공부방 한흘초주변초등학생수학공부방 한흘초주변중학생수학공부방 한흘초주변고등학생수학공부방 한흘초주변일대일공부방 한흘초주변소수정예공부방

 

 

 

 학교에서 배운 기본적인 수학 문제는 공부하지 않고 만날 어려운 문제만 붙들고 있었기 때문이다 

계단식으로 조금씩 증가하다가 어지간히 수학 문제를 푸는 패턴을 익히고 나면 급격하게 그 능력치가 증가한다 


수학 재능과 별개로 수학 성적을 담보하는 가장 큰 재능은 사고력과 승부근성이다 

우선 수학을 사고력에 따라 제대로 풀어내는 능력을 갖추었을 때, 즉 처음 보는 문제라도 해법의 실마리를 잘 찾아내어 정답에 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을 때 수학에 투여하는 시간이 급격히 줄어든다 

수학에 투여하는 시간이 줄어든 만큼 국어나 영어, 혹은 사회나 과학과 같은 탐구과목에 더 많은 시간을 투여할 수 있고, 내신 수학을 대비하는 시간 또한 절약되어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비가 매우 수월해진다 

국어나 영어 같은 어학계열 과목은 꾸준함으로 승부를 봐야한다 

수학 능력을 제대로 완성했을 때 누리는 장점은 생각한 것보다 매우 클 수 있다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한 가지 사실은 천재적인 수학재능을 타고났더라도 갈고 닦지 않으면 성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꾸준하게 단어를 암기하고, 꾸준하게 텍스트를 읽고 써봐야 한다 

수학성적은 시간에 비례해서 점진적으로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양의 기울기를 가진 1차 함수의 형태로 발전하지 않는다  그러나 수리계열 과목의 경우 암기만으로 성적을 담보할 수 없다  문제마다 접근하는 패턴과 숫자가 바뀌기 때문에 문제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고력과 한 번 잡은 문제를 기어코 풀어내겠다는 승부근성이 필요하다  인공지능의 토대를 닦은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도 학창시절 수학 성적은 그리 좋지 못했다  

몇몇 천재적인 능력을 가진 아이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초등학생들은 사고력으로 수학 문제를 풀 수 없고, 푼다 하더라도 그 사고력의 수준은 매우 제한적이다 

특히 코딩의 경우 수학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학을 제대로 배운 학생들은 코딩에 접근하는 것 또한 매우 손쉬워진다 

전반적인 교과 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는 시간 확보가 가능해지면서 교과성적 뿐만 아니라 본인의 진로활동에 투여할 수 있는 시간 또한 확보할 수 있고 진로활동의 퀄리티를 높일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그래서 수학문제를 접근하는 시작은 사고력이지만 결국 성적을 완성하는 것은 수학 실력을 한 단계 올리기 전까지 끊임없이 문제와 싸워나가는 승부근성이다 그러나 수학천재들이라고 해서 항상 수학성적이 좋지만은 않다 

문제는 잘못된 시기에 잘못된 방법으로 수학을 학습하는 경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수학에 대한 트라우마에 시달린다는 점이다  오히려 2차 함수에 가우스 기호를 씌운 형태와 유사하게 일정 역치값을 통과하면 성적이 단계별로 오르는 구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