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금천구 중학생 영어공부방 시흥동 관악우방타운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by 쿠쿠르쌤 2024. 2. 5.

금천구 중학생 영어공부방 시흥동 관악우방타운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금천점와와학습코칭학원 서울남부교육지원청 등록 제 5726호

 

 

 

 

 

 

 

 

 

 

 

 

 

 

 

 

 

 

 

 

 

 

 

 

 

 

 

 

 

 

 

 

 

 

 

 

 

 

 

 

 

 

 

 

 

 

 

 

 

 

 

 

 

 

 

 

 

 

 

 

 

 

 

 

 

 

 

 

 

 

 

 

 

 

 

 

 

 

 

 

 

 

 

 

 

금천구영어공부방 금천구수학공부방 금천구초등학생영어공부방 금천구중학생영어공부방 금천구고등학생영어공부방 금천구초등학생수학공부방 금천구중학생수학공부방 금천구고등학생수학공부방 금천구일대일공부방 금천구소수정예공부방 시흥동영어공부방 시흥동수학공부방 시흥동초등학생영어공부방 시흥동중학생영어공부방 시흥동고등학생영어공부방 시흥동초등학생수학공부방 시흥동중학생수학공부방 시흥동고등학생수학공부방 시흥동일대일공부방 시흥동소수정예공부방 관악우방타운영어공부방 관악우방타운수학공부방 관악우방타운초등학생영어공부방 관악우방타운중학생영어공부방 관악우방타운고등학생영어공부방 관악우방타운초등학생수학공부방 관악우방타운중학생수학공부방 관악우방타운고등학생수학공부방 관악우방타운일대일공부방 관악우방타운소수정예공부방

 

 

 

 가끔은 과학을 잘 모르는 학생들까지 부모님의 손에 끌려서 학원에 상담 및 등록하러 올 때 안쓰럽기까지 하다  하지만 과학 탐구 학습을 통해서 늦어진 선행학습을 DEEP 하게 빠르게 할 수는 있다  취업 면접에서도 서류 1분 컷에 탈락하는 사람이 있고, 서류를 보고 확인하고 싶어서 면접을 불렀는데 면접 3분 컷에 탈락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면접 시간을 길게 가져가는 사람도 있다 



대치동에서 10여 년 동안 과학을 가르쳐 온 필자는 ‘과학을 가르치고, 과학학원을 운영하면서 보내는 3월, 4월이 1년 중 가장 바쁜 달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또한 학생들이 강사들과 함께 과학을 학습하는 과정이 즐겁고, 스스로가 학습에 대한 흥미와 목표를 가지고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게 되어야 한다  입시 전략이란 말이나 우주 상향이라는 단어가 근거 없이 생긴 말이 아니듯 지원자 10명 중에 실제 합격권에 있는 지원자가 몇 명이냐의 문제이다 

하지만 학원을 찾아오는 부모들은 자녀의 성장에 대한 결과에 대해 미리 두려워한다  조금은 떨어져 자녀의 성장을 지켜보고  격려해주는 것이 학원에 보내주는 부모님들께 바라고 싶은 마음이다  그리고 어느새인가 주위 친구들이 자신보다 과학 탐구 학습이 빨라 멀리서 부러워하던 아이들은 자신의 성장을 즐거워하며 뒤돌아보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는 위치까지 성장해 있다  결코 선행학습이 빠르다고 해서 타이밍이 빠르다고 말할 수는 없다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고, 자신의 역량을 성장시켜 가면서 잠재력을 향상시키는  모습을 볼 때면 가르치는 희열을 극으로 느낀다 
또 다른 예로 수능 수학 문제를 풀 때 2점, 3점, 4점짜리 문제에 동일한 시간을 할애하지는 않을 것이다  평균 시간을 가지고 부적절함을 논하기 전에 제도의 평가 방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시간도 서류의 수준과 깊이에 따라 평가시간이 달라질 것이다 

그리고 다른 과목과 마찬가지로 과학 과목도 학생의 현재 학습 능력 수준을 먼저 정확히 파악하고 학생에게 맞는 맞춤교육을 설계해 단계적으로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일까? 부모의 본능적인 두려움은 결코 자녀를 성장시키지 못한다  학교 상황에 따라 절대적인 시간의 부족이라는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하는 경우도 있겠으나, 학생부 종합전형의 서류평가 시간의 평균시간을 근거로 학종의 문제점을 제기하는 것은 논거가 빈약하다  단순히 영재원 입학만을 목표로 과학에 전혀 관심 없는 학생이 부모님의 손에 이끌려 강제적으로 과학 학습을 하게 되면 학습도 재미없고 학습 능률도 현저히 떨어지게 된다 예를 들어 1명 모집에 10명이 지원하였다고 가정을 했을 경우 10명이 모두 상향평준화 되어 있을 가능성은 매우 적다  정말 이 맛으로 과학을 가르치는 것이 아닐까?

이런 과학 탐구 학습을 진행함에 있어 학생마다 각자가 과학 탐구 학습을 시작하는 타이밍이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