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일산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일산동 탄현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3. 12. 21.

일산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일산동 탄현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그러고 나서 지켜보자! 우리 아이들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되는지? 변화되지 않으면 어떤가? 일산서구영어과외 일산서구수학과외 일산서구초등학생영어과외 일산서구중학생영어과외 일산서구고등학생영어과외 일산서구초등학생수학과외 일산서구중학생수학과외 일산서구고등학생수학과외 일산서구일대일과외 어차피 그들은 모든 실수를 경험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 아름다운 사춘기를 겪고 있는 중인데  내 아이와 내가 가르치는 아이들이 가능한 사춘기가 늦게 오거나 살짝 오도록 조금 더 노력하는 어른이 되어 보자고 말이다  내가 밥 먹을 때 책을 보니 뭐라고 하지도 못하고 그냥 밥 먹고 조용히 일어나고 말았다  그런데 어느덧 청소년이 되어 외모나 성격뿐만 아니라, 이제는 매일매일 하는 행동이나 다양한 상황의 말투까지도 비슷해졌다  그 결과 일어나는 내 주변의 변화가 매우 기대된다   오히려 잔소리만 한소리 들었다   침대에 엎드려서 말이다  다른 과목은 물론 영어도 기초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내가 혼자 밥 먹을 때 항상 그러는 것처럼  
그러기 위해서 이젠 조금 쉬고 싶고 체력적으로는 힘들지만 그래도 다시 한 번 힘을 내어 소파나 책상에 앉아서 정자세로 앉아서 책을 보고, 밥 먹을 때에는 책을 보지 않고, 아이들이 스쳐 지나가듯이 하는 말에도 귀 기울여 듣고 반응해주고, 조그만 부분이라도 관찰하고 찾아서 ‘훌륭한 학생이야’ 라고 말해주는 등, 내가 먼저 행동으로 보여주는, 현재를 살아가는 교육을 계속 유지해보자   
아이들의 사춘기와 어른들의 노력
아이들은 어른들을 따라 배운다고 한다  절박한 마음으로 열심히 했고 다음과 같은 영어 단어 학습의 고민이 생겨났다  그중에 난 나를 많이 닮았으면 하는 바램이 가장 컸었다 일산동영어과외 일산동수학과외 일산동초등학생영어과외 일산동중학생영어과외 일산동고등학생영어과외 일산동초등학생수학과외 일산동중학생수학과외 일산동고등학생수학과외 일산동일대일과외 음  나도 힘들다! 나이야 가라 ~~ 폭포~~ ^^


중학교까지 공부에 큰 관심이 없었지만 공부를 열심히 해봐야겠다고 결심한 학생이 있었다 
그리고 얘들아! 참고로 내 코가 석자다  
아이들을 가지기 전 나중에 아이들을 낳으면 어떤 아이들을 낳아 기르게 될까 궁금해 하던 때가 생각이 난다   특이한 바램이었는지는 몰라도 3명 다 나를 많이 닮았고 성격도 비슷하다  “아빠 눈 나빠 지니까 책을 핸드폰으로 보지 말고 진짜 책으로 보세요!” 그래서 고2 큰 아들 방에 갔더니 큰아들도 핸드폰으로 소설을 열심히 보고 있다  외모적으로나 성격적으로도 말이다  ‘나랑 똑 닮은 아들이나 딸이 나오면 어떨까?’ ‘다른 건 몰라도 건강하게만 잘 컸으면 좋겠다!’ ‘그래도 공부는 쫌 잘 했으면’ 등 여러 바램이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결정을 해서 나 자신을 또 한 번 변화시켜보려고 한다  아이들에게 사춘기가 온다는 것은 ‘나의 부모들에게는 이제 더 이상 보고 배울 것이 없어져서 따라 배울 수 있는 다른 롤 모델을 찾아보라는 신호가 아닐까?’ ‘내가 우리 아이들을 그렇게 되도록 등 떠밀어 놓고 내 스스로 괴로워하고 있는 중은 아닐까?’ 탄현동영어과외 탄현동수학과외 탄현동초등학생영어과외 탄현동중학생영어과외 탄현동고등학생영어과외 탄현동초등학생수학과외 탄현동중학생수학과외 탄현동고등학생수학과외 탄현동일대일과외 그런데 나의 직업은 변화를 연구하는 화학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