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달성군 초등학생 영어과외 옥포읍 화원읍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6. 4.

달성군 초등학생 영어과외 옥포읍 화원읍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달성군영어과외 달성군수학과외 달성군초등학생영어과외 달성군중학생영어과외 달성군고등학생영어과외 달성군초등학생수학과외 달성군중학생수학과외 달성군고등학생수학과외 달성군일대일과외 옥포읍영어과외 옥포읍수학과외 옥포읍초등학생영어과외 옥포읍중학생영어과외 옥포읍고등학생영어과외 옥포읍초등학생수학과외 옥포읍중학생수학과외 옥포읍고등학생수학과외 옥포읍일대일과외 화원읍영어과외 화원읍수학과외 화원읍초등학생영어과외 화원읍중학생영어과외 화원읍고등학생영어과외 화원읍초등학생수학과외 화원읍중학생수학과외 화원읍고등학생수학과외 화원읍일대일과외

 

 

 

 

 

 

 학생의 경우 단순히 취미 중 하나로 영어를 학습하는 경우는 없다 
- 같은 내용 또는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나오는 레벨테스트는 학생의 학습 상태를 다방면으로 점검하기 어렵다  살아온 환경도 다르고 유전적인 학습능력도 다르고 심지어는 습관과 잠자는 방식 등 모든 부분이 다르다  목적에 부합하는 학원을 선택할 때 그 학원의 레벨테스트부터 잘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다 
어느 학생이 성공한 학습방식이 내 아이에게 맞을 확률은 희박하다  중1이 중3 과정을 하고 있어도 불안하다고 하고 주변에 운정고나 특목고에 간 지인이 고등학교 어디까지 무조건 끝내야 한다고 한다거나 서울 상위권 대학을 간 학생의 지인이 중학교때까지 어디를 끝내고 고1때는 어디까지 안하면 늦는다는 식의 구체적인 타임테이블을 작성해주기도 한다 - 고등학교 모의고사를 그대로 가져오거나, 텝스와 토익, 그 외 모의고사에서 문법 문제만 짜집기 한 레벨테스트를 보는 학원은 자체적인 레벨테스트 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가 없다는 증거이다  이 학생들은 이미 우리 학원에 오기전에 중3과정까지 모두 하고 왔지만 필자는 현행진도부터 다시 완벽하게 검증하며 각 단계별로 극심화과정까지 마쳤다 


필자는 학부모 상담시 학원 설명만을 진행하지 않는다 
학원을 선택할 때에는 먼저 영어학습의 목적을 뚜렷하게 정하는 것이 먼저이다   이후에 학부모의 의견을 듣는데 거의 대부분 중상위권 이상의 아이들의 학부모들은 지금 어느부분을 하든 늦은것이 아니냐는 말을 한다  그 학원에서 레벨테스트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무엇을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인지 알아보는 것이 첫 시작이어야 한다  그래서 학부모님들! 영어학원을 선택할 때 상담받고 싶은 학원의 레벨테스트 방식에 대해 세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꼭 질문을 해라  학원 스스로 레벨테스트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로 학생에게 맞춰서 프로그램을 짜줄 수 없는 학원일 가능성이 높다  빠른 기간 안에 문법을 정리하려는 것인지, 내신 점수를 높이기 위함인지, 외고를 비롯한 특목고 진학을 위함인지에 따라, 수업시수와 강의내용, 강의교재, 하루 수업량과 과제양이 다 달라진다  이때 반드시 해당 레벨에 맞는 반을 직접 가르치는 강사 또는 원장과 상담을 진행해서 약점을 최대한 빨리 극복하는 방법을 강구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레벨테스트, 제대로 활용하려면 제대로된 레벨테스트가 진행된 후에는 레벨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담당 강사와 심도 깊은 상담을 해야 한다  간담회 형식으로 부모님들과 소통을 먼저하고 그다음에 아이에게 맞는 학급을 차근차근 브리핑 한다  지금까지 가르쳐본 쌍둥이도 학습 성향이 다 달랐는데 자녀교육에 성공했다고 자부하는 다른 학생의 공부방식을 복사, 붙여넣기는 너무 위험하다  그다음 현재의 공부방식에서의 문제점, 나쁜습관, 아이가 가지고 있는 오답의 해결방식 등을 이어서 교재를 근거로 설명을 진행한다  
그렇다면 선행이 아닌 현행으로만은 불가능할까? 중2과정의 극심화 과정을 보면 고등문제들이 상당히 나타난다  100문제, 1000문제에 대한 테스트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학생이 풀었던 문제집으로 먼저 학부모님과 지금까지 공부방식에서 칭찬할 부분과 개선해야할 부분을 이야기 한다  이건 선행을 마치고 풀라는 의미가 아니라 지금 중2까지의 사고력만으로 진도에 해당되는 고등문제들을 도전해 보라는 의미이다   물론 본원에도 중1인데 고1 과정을 하는 학생들이 있다  이렇게 중1, 중2, 중3을 다시 구명을 채워가며 고등부로 올라오니 그 어렵다고 고등과정도 척척 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