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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 포스기 망월동 카드단말기 미사동 무선카드기 결제기 카드기 결제시스템 임대 렌탈 대여 비용 문의

by 쿠쿠르쌤 2024.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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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쪽과 북쪽으로는 한강을 건너 남양주시, 서쪽으로는 서울특별시 강동구와 송파구, 남쪽으로는 성남시와 광주시와 접한다 

2017년 7월 정부는 하남에 새로운 대규모 주택, 산업지 공급을 검토하였으며 하남·광명에 '미니 신도시' 조성, 결국 2018년 12월 3기 신도시 발표에서 하남 교산이 발표되었다 04 ㎢이고 이 중 녹지지역이 84 

조선 전기까지 광주목, 광주부의 중심지였다 경기도의 중동부에 위치한 시 89㎢로 전체 면적의 77 [7] 시로 승격하기 전의 지명이 '동부읍'과 '서부면'이라 이름으로 쓰기엔 부적절했기 때문이다  다만 심리적인 거리감의 해소까지 이어지기에는 아직 시간이 많이 필요할 듯 하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도 있고 광역시로의 승격을 노리기 위한다는 명분으로 당시 지자체 통합 바람에 편승하여 각 지역 정치인들이 세 도시의 통합을 추진했으나 #

지역 내 논란이 컸음에도 어찌저찌 각 시의회까지는 통과했지만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해 무산되었다  하남시에서도 실제로 통행량이 많은 황산사거리 우회도로 개설이 대표적인 하남시 숙원사업 중 하나인데, 이를 가장 크게 반대하는 것은 다름아닌 서울시다 

하남과 성남은 원래 광주에서 분리된 곳이다  도로를 넓혀 교통량을 다 받아들이면 들일수록 서울이 혼잡해지는 것은 자명하기 때문 

시의 이름인 '하남'은 이름을 지을 당시 백제의 도성으로 알려졌던 하남위례성에서 따온 것이다 
녹지와 그린벨트의 높은 비율때문에 2010년도 이전에는 경기도 중 많이 낙후된 지역이었다  위례신도시의 경우 그린벨트 해제는 물론이고 특히 군부대 등의 이전 사업도 동시에 이루어지게 되어 하남시 인구의 순증에 특히 일조했다 [13] 크게 위의 두 지역과, 여기보다도 더 거리감이 크게 느껴지는 위례신도시로 나뉘어져 있다  특히 위례 지역은 한동안 하남시의 실질월경지였으나, 2010년대 후반 들어 감일지구 개발과 함께 감이남로, 감일남로, 감일백제로 등이 개설되고 위례대로 북위례 구간 등 다수의 도로들이 개설됨으로 인해 실질적인 거리감은 어느 정도 해소되었다  그러나 하남은 시내도로를 통해 서울 종심에 가장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다  하지만 서울에 땅이 부족해져 그린벨트가 일부 해제되고 신도시가 개발되자 상황이 변한다  과천과 비교해 보면, 과천은 서울과 연결된 도로가 제한적이다 04㎢ 중 그린벨트가 71  위례신도시와 미사강변도시는 시내가 완벽하게 붙어 있어 자세히 보지않으면 서울과 하남의 경계를 알수 없고 하남시의 일부 지역은 지역번호를 서울 번호인 02를 사용한다 

다만 하남시의 인구가 늘어 2010년대 후반부터 서울 진입이 한층 혼잡해졌고, 하남시에서의 서울로 진입할때 하남 동쪽 도시들 차량들도 합류해서[11] 서울시에서는 하남시 방면에서의 신규 도로 개설 움직임을 적극 방어하고 있다 

하남시 인구 대부분은 하남시청이 위치한 원도심과 미사강변도시, 풍산지구 쪽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이성산-금암산-남한산성으로 이어지는 능선의 서쪽에 해당되는 하남시 지역인 감일지구, 감북동, 초이동과는 심리적으로 거리감이 있다 

하남시는 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가장 좋은 경기도 지역중 하나다  전체 면적이 93 

2012년부터 이 지역의 징병검사를 서울지방병무청에서 담당하게 되어 신검 대상 하남시민들은 서울 동쪽에 있는 경기도 도시 중 유일하게 서울로 가야 한다 

이 금암산 인근 지역과 검단산 주변, 남한산성 주변 등에는 전통적으로 개발제한구역으로 설정된 지역이 많았었는데, 2010년대 들어 이 지역이 해제됨과 동시에 많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교산신도시나 감일지구, 위례신도시 등이 대표적이다 [8]

하남시 면적 93  크게 천호대로 진입, 서하남로 진입, 올림픽대로 진입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셋 다 출퇴근 시간에는 헬이다 

검단산을 중심으로 산에 둘러싸인 분지로 북쪽, 동쪽에 한강이 둘러 동양에서 말하는 이상적인 입지다  병자호란 이후 읍치가 남한산성으로 이전했다 

경기도 남부와 북부의 교차점으로서 남부와 북부지역 모두 교류가 활발하며 남부와 북부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도 있다 

중부고속도로 동서울톨게이트가 위치해 있으며, 지방에서 서울동부에 들어가기 위해 꼭 거쳐야 하는 관문도시이다  이런 이유로 지도로 도로망만 보면 서울시와 완전 연담화되어 있어 접근성이 좋아 보이는 건 실제로는 어느 정도는 사실이지만, 일반 평일오후 시간대 외에 출퇴근 시간대 등 정말 이동이 필요한 시간대에 서울시로 이동하고자 한다면 소요 시간이 만만치 않다  과천뿐만 아니라 경기도 대다수는 서울 종심 진입이 어떤 형태로든 제한적이다  #

이후 별다른 논의 없이 흐지부지 넘어가며 현재는 사장된 주장이다  도로의 시 경계 표시가 없다면 서울로 착각할 정도다 11%인 78  읍치[10]가 서부면 궁촌, 즉 지금의 춘궁동에 있었고, 향교가 동부면 교리, 지금의 교산동에 있는 것에서 알 수 있다  광주시/역사 항목을 보면 과거의 광주 고을 영역이 광대했고, 하남의 위치가 중심지로써 나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윗 문단에서 과천시의 경우와 비교를 했는데, 서울시에서 개설하고자 하는 도로 계획을 직접 적극 방어하고 있는 과천시의 경우와는 반대인 셈이다 26 ㎢, 전체 면적의 77%가 그린벨트다 

1980년 광주군 동부면이 동부읍으로 승격되었으며, 1989년 광주군 동부읍과 서부면, 중부면 상산곡리가 하남시로 승격되어 현재에 이른다 26%에 달한다  평지가 적지만 서울과 인접한 지역이 많아 큰 약점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