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아산 초등학생 영어과외 용화동 풍기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4. 4.

아산 초등학생 영어과외 용화동 풍기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아산영어과외 아산수학과외 아산초등학생영어과외 아산중학생영어과외 아산고등학생영어과외 아산초등학생수학과외 아산중학생수학과외 아산고등학생수학과외 아산일대일과외 용화동영어과외 용화동수학과외 용화동초등학생영어과외 용화동중학생영어과외 용화동고등학생영어과외 용화동초등학생수학과외 용화동중학생수학과외 용화동고등학생수학과외 용화동일대일과외 풍기동영어과외 풍기동수학과외 풍기동초등학생영어과외 풍기동중학생영어과외 풍기동고등학생영어과외 풍기동초등학생수학과외 풍기동중학생수학과외 풍기동고등학생수학과외 풍기동일대일과외

 

 

 

 

 

 



이 활동을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이나 잘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어려울지 모른다  수업이 끝나면 바로 시작하라  잠깐의 눈길만으로도 기억에서 그 정보를 송환하게 될 것이고 그것은 나에게 기분좋은 기억으로 남게 되면서 공부가 저절로 재미있어지는 경험으로 기억으로 남게 되어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결과를 가져온다 

④ 테스트하라
강의 노트나 교재를 그냥 읽기만 하지 말라  실제로 심리학자들은 이것을 '바람직한 어려움'이라고 부른다  ①번과 ②번의 반복이고 여기에 한 발 더 나간 것이다  그 활동의 결과로 사람들은 질문을 통해 생각이 유도된 그 정보를 기억이라는 저장 공간에 남게 한다 

② 해석하라
단순 복습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정보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고 그 중요성에 관해 생각해볼 때 가장 효과적으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실제로 우리가 기억하려고 하는 것에 대해서 충분히 깊게 생각한다면 기억을 위한 노력이 필요가 없으며 숙고 행동 자체가 기억으로 남게 된다  뇌가 차츰 개선을 자가 발전해가는 것이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촉진'회기를 갖도록 노력하라 

새로운 정보를 이미 알고 있는 것과 연관시킬 때 기억하기가 훨씬 더 쉽다  획득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테스트하는 것이 단지 한 번 더 읽는 것보다 후에 더 정보를 더 많이 기억하도록 돕는다  학습해야 할 정보를 자신에게 반복해서 들려주는 것이다 마음은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기록하고 충실하게 정보를 제공하는 비디오카메라처럼 작동하지 않는다  가능한 한 자주 내용을 테스트하라 

복습을 반복하는 것은 나를 기분 좋은 상태로 만들어주게 되며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효과를 가져온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복습할 때 앞쪽을 읽어보고 생각해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도움이 된다 

복습을 한 번에 몰아서 하려고 마지막 순간까지 기다리지 말라 

③ 쌓아올려라
교실에서 획득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생각하고 복습하라 

심리학자들은 이 바람직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행동할 것을 조언한다  이것을 극복하면 쉽게 접근하게 되고 이것을 반복적으로 할 수 있는 뇌로 발전하게 된다   새로운 정보를 얻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복습, 해석, 그리고 스스로 테스트하는 것과 같은 일을 함으로써 기억하게 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관여해야 한다  마음은 공부하기 싫은 상태에 있음에도 뇌는 자연스럽게 공부를 하고 싶어지게 한다  어렵다는 것은 안 해 본 일을 하기 때문에 쉽게 능동적으로 접근하지 못한다는 것이지, 정말로 어려운 일은 아니다  공부할 때 단순히 입력에만 충실한 것이 아니라 꼭 기억해야 하는 것에 대해서 '비판적 사고' 질문은 그 내용에 대해 숙고하고 해석하도록 도울 것이다 

① 복습하라
기억에서 적극적 관여의 방법은 복습이다  이런 능동적인 뇌의 활동으로 인해서 공부하고 싶어지고 성적 상승으로 이어지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