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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상품

미추홀 초등학생 영어과외 용현동 학익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3. 1.

미추홀 초등학생 영어과외 용현동 학익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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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째, 무전공 제도가 자칫 대학 서열화를 고착시킬 수 있다  현재도 교육부의 구체적인 추진 계획도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대비책도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무전공 모집비율을 획일적으로 정하기보다는 대학의 학과 정원 조정과 구성원 간 합의를 기다려도 늦지 않다  대학은 곧 무전공 모집을 포함하는 입시 요강을 발표해야 하므로 일정이 너무 촉박하다  대학에서 진로 탐색의 기회를 확대하면 고교에서는 상대적으로 교과 수업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된다  다섯째, 대학이 무전공 모집 도입을 준비할 시간이 필요하다 
이런 교육계 비판을 수용해서 교육부는 1월 24일 발표한 '2024년 주요 정책 추진계획'에서 “학과/전공 간 벽을 허물고 학생들의 전공 선택권을 확대하여 인재양성체계를 혁신하는 대학에 재정 사업과 연계하여 과감히 지원한다”면서도, “올해는 대학이 충분히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준비도와 여건을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  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따른 자유로운 전공 선택, 학문 간 융합, 융합적 사고력과 글로벌 역량을 배양하는 취지는 당연히 지지한다  첫째, 학생이 진로 관심에 따라 과목을 주도적으로 선택하는 고교학점제, 2015·2022 교육과정과 무전공 선발의 취지가 다르기 때문에, 학생들의 진로·진학 지도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둘째, 진로에 맞추어 학생부 종합전형을 성실히 준비한 학생들에게는 불리한 입시제도일 수 있다  지금도 선호도가 높은 모집단위는 복수전공, 부전공, 연계 전공, 전과 등을 통해 쏠림현상이 극심한데 무전공 제도가 확대되면 이런 상황은 더욱 심해져서 기초학문 붕괴를 초래할 수 있다   선발 방안은 전공을 정하지 않고 모집 후 대학 내 모든(보건의료, 사범계열 등 제외) 전공을 자율 선택하는 유형1과, 계열 또는 단과대 단위 모집 후 전공 자율(계열·단과대 내 모든 전공 100% 자율선택 또는 학과 정원의 150% 이상 범위 내 전공 선택) 선택하는 유형2로 구분했다  여섯째, 대학마다 상황이 다른데 재정 지원을 앞세워 대학의 자율성을 침해하고 있다 ”고 밝혔다  당장 올해 2025학년도 입시부터 도입은 무리다  따라서 제도 초기는 무전공 모집인원을 정시모집 모집단위로 국한하는 것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무전공으로 학과 간 벽을 허물고 통으로 선발하면, 학과 간 입학결과가 뭉뚱그려지기 때문이다 
“2025학년도 입시부터 도입은 무리” 다양한 우려의 목소리
하지만 교육계의 우려 목소리도 귀 기울여야 한다  셋째, 2학년 때 학생들은 적성에 따라 전공을 선택하기보다 결국 인기학과를 선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교육부는 학생이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확대하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대학 내 학과 간 벽을 허물고 자율전공선택제를 확대하는 대학에 대해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을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대학이 학과별 허물기에 나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