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포항북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양덕동 장성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3. 12. 7.

포항북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양덕동 장성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가장 마음에 들었던 학교 활동은 방송부에서 진학할 농경제사회학부에서 포항북구영어과외 포항북구수학과외 포항북구초등학생영어과외 포항북구중학생영어과외 포항북구고등학생영어과외 포항북구초등학생수학과외 포항북구중학생수학과외 포항북구고등학생수학과외 포항북구일대일과외 수업하는 내용과 방송을 연결한 보고서를 작성했던 활동이었다  평소 뉴스를 많이 본다면 난이도가 더 쉽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주어진 시간 내에 제시문 내에서 요구하는 답변을 찾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진로로 한 농경제사회학부 하위전공에 지역정보 전공이 있기에 지역 경제, 지방 경제 정책을 탐구하는 방향으로 생기부를 만들었다  제시문 면접은 평소 쌓아둔 교과목 지식으로 충분히 풀 수 있는 정도이기에 각 대학 홈페이지에 있는 기출 문제를 풀면서 연습하면 된다고 조언했다 
 
전공 적합성 활동-지방자치 정책 사례 탐구
윤서 학생은 3학년 정치와법 과목의 세특에 기재된 ’익산시 마을 자치 연금 지방자치 정책 사례 탐구’를 가장 기억에 남는 전공 적합성 활동으로 꼽았다  또, 면접에서 같은 내용의 질문이더라도 질문의 형태는 천차만별일 수 있어요  마침 정치와법 과목에서 지방자치에 대해 배웠기에 해당 단원과 연결해 실제 익산시에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이루어진 마을 자치 사례를 소개했다  1학년 2학기부터는 경제 분야를 첨가하기 시작했지만, 미디어에 관한 관심이 꾸준히 있었기에 2학년 때는 경제와 방송, 경제와 미디어를 융합하는 보고서 주제를 정해 생기부를 채웠다 윤서 학생은 합격비결로 자신의 진로에 맞춰 만들어 낸 다채로운 생기부 내용을 들었다  준비시간이 촉박했다 양덕동영어과외 양덕동수학과외 양덕동초등학생영어과외 양덕동중학생영어과외 양덕동고등학생영어과외 양덕동초등학생수학과외 양덕동중학생수학과외 양덕동고등학생수학과외 양덕동일대일과외  윤서 학생은 “저는 발표하는 것에 비교적 두려움이 없었지만, 혹시 발표하는 것에 두려움이 있는 편이라면 생기부 준비와 더불어 예상치 못한 질문에 임기응변으로 답변할 수 있는 연습을 해두기를 추천합니다  


 
면접 준비-가고자 하는 대학교 정보 숙지
 윤서 학생은 제시문 면접과 서류 면접을 모두 보았다  연세대 제시문 면접은 정답과 근거를 찾을 수 있도록 정교한 편이었다  따라서 면접을 준비할 때 하나의 질문에 하나의 답변을 준비하기보다는 다양한 답변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준비하기를 바랍니다  윤서 학생은 1학년 때 희망 진로는 방송 언론 분야였다  윤서 학생은 “보고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 브리핑 자료를 찾아보았고 그중에서도 익산시의 한 마을에서 주민들이 직접 자치활동을 통해 만들어 낸 경제 정책인 마을 자치 연금을 찾을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20장이 되는 생기부에 담긴 탐구 내용을 정리해야 했고 독서록도 무슨 내용인지 복기했다  윤서 학생은 방송과 경제를 융합한다는 아이디어가 독특한 주제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훈과 정책 방향을 담은 보고서를 만들었다 
 서울대는 서류 기반 면접을 보았다  기출을 정말 꼼꼼히 보기를 조언했다 장성동영어과외 장성동수학과외 장성동초등학생영어과외 장성동중학생영어과외 장성동고등학생영어과외 장성동초등학생수학과외 장성동중학생수학과외 장성동고등학생수학과외 장성동일대일과외  고려대는 배경지식을 좀 더 요구하는 내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