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칠보마을 중학생 영어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 칠보중주변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학원

by 쿠쿠르쌤 2024. 1. 22.

칠보마을 중학생 영어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 칠보중주변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학원

 

 

와와학습코칭센터호매실학원 수원교육지원청 등록 제6830호

 

 

 

 

 

 

 

 

 

 

 

 

 

 

 

 

 

 

 

 

 

 

 

 

 

 

 

 

 

 

 

 

 

 

 

 

 

 

 

 

 

 

 

 

 

 

 

 

 

 

 

 

 

 

 

 

 

 

 

 

 

 

 

 

 

 

 

 

 

 

 

 

 

 

 

 

 

 

 

 

 

 

 

 

 

 

칠보마을영어학원 칠보마을수학학원 칠보마을초등학생영어학원 칠보마을중학생영어학원 칠보마을고등학생영어학원 칠보마을초등학생수학학원 칠보마을중학생수학학원 칠보마을고등학생수학학원 칠보마을일대일학원 칠보마을소수정예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영어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수학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초등학생영어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중학생영어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고등학생영어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초등학생수학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중학생수학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고등학생수학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일대일학원 호매실역서희스타힐스소수정예학원 칠보중주변영어학원 칠보중주변수학학원 칠보중주변초등학생영어학원 칠보중주변중학생영어학원 칠보중주변고등학생영어학원 칠보중주변초등학생수학학원 칠보중주변중학생수학학원 칠보중주변고등학생수학학원 칠보중주변일대일학원 칠보중주변소수정예학원

 

 

 

 갈수록 잘 그리기 힘들어지지 않는가?
4  그리고 그럴수록 명작의 반열에 들어갈 가능성도 높다  하지만 우리는 그 속에서 동적인 느낌을 강하게 받을 때가 많다  그리기 실기력을 체크하는데 인체표현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여러 컷(그림)이 연결되고, 합쳐졌을 때 비로소 가치가 확장되는 것  한 컷 한 컷이 다 잘 된 작품이어야 하지만 진정한 생명력을 더하기 위해서는 여기에 호소력 있는 연출이 필요하다  드로잉은 초보 때나 하고 이 이후로는 안 하는 것이 아니다  연출과 그림의 결합  두상에서 상반신으로 또 하반신으로, 반신(半身)에서 전신(全身)으로 갈수록 어려워지며 숙련된 실력을 요구한다  낮은 곳에서 높은 곳을 바라보는 앙각(仰各) 과 이와 반대로, 높은 곳에서 낮은 곳을 바라보는 부감(俯瞰)을 사용한다  기본을 망각하고, 기교를 생각하고 그 이상을 바라본 자신을 되돌아보았다  인체는 정적이면서도 동적인 요소를 지녔다  비디오 아트와 애니 등의 장르를 제외한 대부분의 미술 작품들이 인체를 멈춤 상태로 표현하고 있다  “기초체력이 없다면 제아무리 좋은 스킬(Skill)이라도 무너지기 마련”이라는 
이처럼 인체는 가장 많이 관찰하게 되는 대상이면서 그 표현이 역량에 따라 아주 심오해질 수가 있다  바로 애니메이션과 이야기만화이다 
드로잉은 미술의 기본이자 토대
어느 정도 만큼 잘 그리는 것 같은데, 그 이상은 뭐가 있을까? 몰두할 때 즈음이었다  그 중에서도 손이 흔하게 등장하는 익숙한 부위이다  필자는 현대에 와서 추가된 잘 그린다는 것의 또 다른 기준이 바로 정적이고 평면적인 작품들이 꿈틀대는 듯 동적이고 입체적으로 변환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연출은 갈수록 중요해져
한 장의 정적인 이미지에서 무언가 더 담아냈을 때 나오는 그림의 형식이 있다  기본 드로잉은 그림의 기초와도 같다  게다가 사물을 눕히거나, 뒤집는 등 다양한 각도에서 그리는 것을 요구한다  그 다음은 단연코 얼굴이다  정적인 그림에 움직임을 불어넣고, 담고 있는 이야기의 양을 무한대로 늘려주는 그림이 ‘애니메이션’과 ‘이야기만화’이다  인체 표현의 중요성
보통 미술을 접하게 되면 풍경에서 시작해 사물에 정착하고 인체로의 위대한 도전(?)을 하게 된다   하물며 가장 고요한 상태를 표현한 국보 반가사유상의 하의처럼 ‘옷이 바람에 살랑거리는 듯한’, 심지어 묵상이나 기도를 표현한 그림에서도 ‘기도하는 이의 고뇌가 밖으로 표출되는 듯한’ 기운을 느끼지 않는가  나부터 다시금 기본으로 돌아갈 때가 된 것 같다  즉, 인체 표현에서 우리는 ‘곧 도약할 듯한’, ‘근육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는다  모든 작품의 기초이고 시작이다 3  동료 선생님의 축구에 빗댄 명언을 들었다  그런데 지금 해 봐도 드로잉은 계속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