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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군 포스기 적량면 카드단말기 하동읍 무선카드기 결제기 카드기 결제시스템 임대 렌탈 대여 비용 문의

쿠쿠르쌤 2024. 10. 2.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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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군의 지도를 보면 알 수 있는 점이지만, 하동군 자체는 경상남도이나 군청을 포함한 공공시설이 있는 하동읍은 섬진강을 경계로 전라남도에 접한 서쪽 지역임을 알 수 있다. 하동읍에서 섬진교를 통해 섬진강을 건너면 바로 광양시 다압면이다.. 남쪽은 바다에 항구까지 있고 북쪽은 첩첩산중이라 남북의 기후와 해발고도 차이가 현격하다. 이른바 하동 프로젝트.

군내에서 처리하지 못하는 업무는 일부분 진주시에서 처리하도록 되어있다. 경제자유구역은 4개 지구(갈사만조선산업단지, 대송산업단지, 덕천배후단지, 두우배후단지)총 370만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핵심단지인 갈사만조선산업단지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구소인 해양플랜트 종합시험 연구원이 건설되고 있으며 2014년 하반기에는 대우조선해양이 입주할 예정이다. 한자 그대로 섬진강(河)의 동쪽(東)에 자리잡은 동네이자 경상도의 본토 측 최서단 경계지역이다.경상남도 서남부에 위치한 군. 하동화력발전소에서 사용하는 연료는 석탄이다.

그래서 하동을 광주전남 생활권으로 착각할 수 있으나, 광양이나 구례[9]와 붙어 있고 이들 지역과의 교류가 상대적으로 많을 뿐이지, 실제 생활권은 진주로 전형적인 서부경남 생활권이다. 하동군민은 이에 절망해 "이럴거면 왜 갈사만 조선산업단지 한다고 땅값을 올려 농민들을 어렵게 하냐?"며 큰 반발을 사고 있다..# 그러나 2022년 대법원에서는 대우조선해양의 과실도 일부 있다고 판단하여 반환금 중 일부인 183억원을 반환받았다.

그리고 2015년 대우조선해양이 하동군에게 600억원대의 손해배상 소송을 걸었고 3년 간의 소송전 끝에 하동군이 패소하여 884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반환하게 됐다.

1990년대에 현대제철이 광양과 바로 인접한 하동 금성면 갈사만 일대에 제철소를 조성하려고 했던 적이 있다. 당시 현대제철은 물론 하동 지역 주민들도 기대를 많이 했었으나 도중에 1997년 외환 위기를 맞게 되어 결국 하동 프로젝트는 물거품이 되어버렸다. 그런데 직선거리 상으로는 하동군청이 있는 하동읍내에서 진주시내까지 35km, 순천시내까지 27km(.

또한 갈사만 조선산업단지의 구 시공사는 유치권 행사를 하면서 갈사만 조선산업단지는 착공한지 10년동안 시공률은 20%도 안된다.

위치상 전라남도와 경상남도의 중간에 끼어 있어서 양쪽 문화를 공유한다.

2003년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었으나 10년 동안 지지부진 하다가, 2012년 말에 공사를 시작했다. [8] 이 때문에 하동읍내 지역이 광양 다압면, 진월면 등 광양 동부 일대에 어느 정도 영향력이 보이는 편이다.. 전라남도 최대 도시인 순천시까지의 거리는 약 39km 정도 된다. 남원시와 함양군과 접하지만 지리산으로 막혀 있어 직접 연결되는 도로는 없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화력발전소인 하동화력발전소가 갈사도[10]에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대우조선해양이 기존에 계획된 것보다 규모를 줄이고 결정적으로 '해양플랜트 사업'에서 엄청난 적자를 기록하면서 하동의 개발사업은 바람앞에 놓인 등불과도 같은 꼴이 되었다. 이후 현대제철은 광양과 동떨어진 충남 당진에 있었던 한보철강 공장을 인수하여 그곳에 제철소를 건립한다.)다. 하동 서편의 섬진강을 경계로 전라남도 광양시와 구례군과 접해 있고, 북쪽으로는 경상남도 함양군, 산청군과 전라북도 남원시[7], 동쪽으로는 경상남도 진주시와 사천시, 남쪽으로는 남해대교를 건너 남해군이 있다...

하지만 손 놓고만 있을수 없어 2019년에는 광양과 같이 손잡아 공동으로내륙어촌(내수면) 어촌뉴딜 300인 강마을재생사업을 유치에 성공하여 재기를 통해 내수면어업을 발달시키고 있고 별개로 또한 섬진강의 고전면 전도리 신월포구에 강굴인 벚굴도 생산되고 있다.

섬진강 하구를 중심으로 김 양식과 같은 어업도 성행했는데, 광양제철소 및 관련 산업단지 조성으로 물의 흐름이 완전히 바뀌면서 전멸하였고, 재첩과 은어잡이가 성행하였으나 바닷물의 역류가 점점 올라오면서 위기상태. 이로 인하여 2013년 지가상승률이 전국에서 4위를 기록하기도 하였는데. 특히 아래에 서술될 교통 문단에서 그 사례들이 나온다.

전형적인 농촌지역이며 화개면을 중심으로 한 녹차 재배가 유명하다. 광양시 다압면과 진월면 일부도 하동에서 편의시설을 이용하는 편이며 일부 그 지역 학생들 경우 하동 지역에 소재한 학교에 재학하는 경우가 있다.

동쪽으로 진주시와 사천시, 북쪽으로 산청군·함양군과 전라북도 남원시와 접하고, 남쪽으로 남해를 사이에 두고 남해군과 마주하며, 서쪽으로는 섬진강과 통꼭봉(905m)·불무장등 등의 연봉을 경계로 전라남도 구례군·광양시와 각각 접한다. 도로 거리로는 순천까지는 38km, 진주까지 53km이다. 다만, 직접적인 교류와 투자와는 별개로 현재 상황에서도 전라남도 동부와의 교류와 인프라 공유가 인근 지역에 비해서 두드러진 편이다. 거리상 가깝기는 하지만 교통과 편의시설 인프라, 그리고 전남 동부 지자체에서 하동군과의 교류를 위한 투자를 진행하여 더욱 개선되지 않는 한 하동읍내 - 전남 동부의 권역 교류가 더욱 크게 확대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