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포스기 영월읍 카드단말기 북면 무선카드기 결제기 카드기 결제시스템 임대 렌탈 대여 비용 문의
영월군 포스기 영월읍 카드단말기 북면 무선카드기 결제기 카드기 결제시스템 임대 렌탈 대여 비용 문의
영월군포스기 영월군카드단말기 영월군키오스크 영월읍포스기 영월읍카드단말기 영월읍키오스크 북면포스기 북면카드단말기 북면키오스크 포스임대 포스렌탈 포스대여 포스기구매 키오스크대여 키오스크구매 키오스크대여 카드결제기 카드결제시스템 무인카드결제기 무인카드결제시스템 카드기 포스기계 포스기설치 배달의민족 배민 배민북면 배민포스북면 배달어플포스북면 배달앱포스북면 요기요 배달전문점 한식당 중식당 중국집 일식집 일식당 횟집 고깃집 정육점 정육식당 가든 한식전문점 요식업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무선단말기 무선카드단말기 배달전용무선단말기 배달용무선카드단말기 배달원무선단말기 술집 호프집 맥주창고 영월군맥가 레스토랑 카페 카페포스설치 식당포스기설치 단말기설치 단말기대여 카드기대여 카드결제시스템 개인카드결제 IC칩카드 분식집 떡볶이 프랜차이즈 햄버거 피자 돈까스 치킨 족발 백반집 신규매장 오픈하시는 사장님들에게 많은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영월군포스기 영월군카드단말기 영월군키오스크 영월군무선카드단말기 영월군배달의민족 영월군배민 영월군포스임대 영월군포스렌탈 영월군단말기임대 영월군카드결제기 영월군카드결제시스템 영월군무인카드결제기 영월군IC카드결제 영월군삼성페이 영월군LG페이 영월군양읍글페이 영월군쿠팡이츠 영월군배민포스북면 영월군포스시스템 영월군배달전문점 영월군배달어플포스북면 영월군단말기렌탈 영월군키오스크임대 영월읍포스기 영월읍카드단말기 영월읍키오스크 영월읍무선카드단말기 영월읍배달의민족 영월읍배민 영월읍포스임대 영월읍포스렌탈 영월읍단말기임대 영월읍카드결제기 영월읍카드결제시스템 영월읍무인카드결제기 영월읍IC카드결제 영월읍삼성페이 영월읍LG페이 영월읍구글페이 영월읍쿠팡이츠 영월읍배민포스북면 영월읍포스시스템 영월읍배달전문점 영월읍배달어플포스북면 영월읍단말기렌탈 영월읍키오스크임대 북면포스기 북면카드단말기 북면키오스크 북면무선카드단말기 북면배달의민족 북면배민 북면포스임대 북면포스렌탈 북면단말기임대 북면카드결제기 북면카드결제시스템 북면무인카드결제기 북면IC카드결제 북면삼성페이 북면LG페이 영월읍구글페이 북면쿠팡이츠 북면배민포스북면 북면포스시스템 북면배달전문점 북면배달어플포스북면 북면단말기렌탈 북면키오스크임대
[10]단, 제천에서도 더 좋은 인프라를 찾아 원주로 나가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영월에서도 원주로 바로 나가는 경우도 많다. 2023년 9월부터 광산 시운전을 시작했고, 2025년부터 본격적인 채광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때는 워렌 버핏 소유였지만[19] 현재는 캐나다 회사인 'Almonty Industries' 소유이며 2023년 채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
청송군의 교도소가 경제 활력의 불씨를 살렸듯 2011년에 영월교도소, 2021년에 대체복무요원 연수원이 개설돼 교정직 공무원과 대체복무요원, 그리고 그 주변인물의 군내 출입이 잦아졌으며 이들이 영월 경제에 기여하는 부분이 조금씩 늘고 있다. 특히 영월 지역의 쾌청일수가 192일이나 되기 때문에 별을 보기에 알맞은 천문대로, 매주 월요일에 휴관하며, 개관시간은 14시부터 22시까지이다.. 단적인 예로 제천에 이마트가 생기기 전까지는 영월, 제천, 단양 사람들은 원주 이마트로 장을 보러 갔다. 특히 주천면, 무릉도원면(구 수주면), 한반도면(구 서면)의 경우에는 아예 영월 읍내보다 제천 시내가 더 가깝다. 애초에 영월에서 원주로 가려면 제천을 거쳐가야 한다. 한반도 지형에서는 한반도 모양의 언덕을 물돌이가 돌아드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별마로천문대는 국내 시민 천문대로서는 최대 규모의 80㎝급 반사망원경이 설치된 주돔(주관측실)을 비롯해 보조망원경 10대를 갖춘 슬라이딩돔(보조관측실), 지름 11m의 플라네타리움돔(천체투영실)으로 나뉜다.
지리적 표시제/대한민국에는 영월 고추, 고춧가루, 곤드레가 등록되어 있다.
상동의 텅스텐 광산이 폐광되고 난 이후 영월군의 주 산업은 시멘트 공업이다.[21]
또한 영월농공단지, 팔괴농공단지, 영월제3농공단지등이 있고 광물자원 특화단지·제4농공단지·목재 산업단지·농업 특산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22] 장릉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석항역의 화물철도 기능 복구가 기대된다. 슬로건은 Young World(영 월드). 예전에는 농업, 광업과 관광업이 주 산업이었지만 박선규 전 군수의 노력으로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센터, 국토교통부의 무인비행기(드론) 안전성검증시험장 등의 국가 시설이 들어오고 있으며 2016년 기업체 수 112곳으로 10년 전 62곳보다 약 80% 증가했다.강원특별자치도 남부에 위치한 군.
상동읍은 텅스텐 광산 개발로 인해 발전했던 곳이지만 1994년 폐광했다. 행정구역이 넓어서 인구밀도는 영월읍을 제외하고는 매우 희박한 편.
2023년 4월, 상동읍에 있는 텅스텐 광산을 캐나다 회사가 폐광 40년 만에 다시 채굴하기로 결정하면서 상동읍 일대의 경제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23] 고씨동굴은 임진왜란 당시 고씨 가족이 동굴 안으로 피신하여 살아남았다는 것에서 유래했다. 이 때문에 38번 국도 제천-쌍용 구간에는 레미콘과 덤프트럭이 많이 다닌다.
청령포는 단종의 유배지로 삼면이 강물이고 나머지는 절벽인 천혜의 감옥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2004년 말에 38번 국도가 4차선으로 확장되면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지붕 없는 박물관을 표방하며 관광 도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원주보다도 거리가 가깝고 인적, 문화적 교류가 더욱 자주 이루어지기에 사실상 영월과 제천은 한 동네와 다름없는 곳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영월동강생태공원에서 천혜의 비경 그대로를 담아 흐르는 강, 살아 움직이는 동강을 만날 수 있다.
그밖에 천문전시관·천문공원·시청각교재실이 있으며, 조망 및 야경 관망이 가능하다. 단종의 왕릉인 장릉은 왕비의 릉과 추존왕의 릉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경기도가 아닌 곳에 조성된 조선왕릉이다. 군정방침은 변화와 도약, 살기좋은 영월 이다.
현재 기업 유치와 신산업을 일으키기 위한 노력이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계유정난 이후 폐위된 단종의 유배지로 산 넘고 물 건너야 갈 수 있는 깊은 산골의 이미지가 강했고[9], 실제로도 가장 가까운 제천에서도 느릅재와 소나기재를 넘어 힘겹게 가야만 하는 곳이었다. 인구는 1967년 12만 5천 명이 정점이었고, 옆 마을 제천과 비등하여 한때 시 승격까지 논의되었으나, 강원도가 산업단지 유치나 교통인프라 개선보다 주력산업인 광업에 의존한 까닭에, 석탄산업 합리화 정책 이후 급격히 감소하여 4만명 선마저 붕괴되었다. 3층에 위치한 지름 8m의 주망원경과 다양한 보조 망원경으로 진행되는 태양의 흑점 관측이나 별자리 관측 프로그램은 어느 놀이공원의 첨단 놀이기구보다 더욱 짜릿한 생생함이 느껴진다. 김삿갓 마을에는 김병연의 생가와 묘소가 있으며 묘의 신원이 밝혀진 때가 1982년이다.
영월동강생태공원은 수려한 자연환경과 희귀동식물을 비롯해 수많은 생물종이 서식하고 있는 동강은 태고적 원시의 생태를 간직한 생태계의 보고이다.
강원도 산하지만 제천시 생활권인 지역으로 두 지역 간 인적, 경제적, 문화적 교류가 활발하다.
한때는 충청북도 제천시, 단양군과 더불어 전국 시멘트 생산량 절반을 상회하는 도시로 성장하며 전성기를 누렸으나, 시멘트 사양화로 인접도시와 함께 쇠퇴의 길을 걷고 있다. 지붕 없는 박물관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면서 박물관을 다수 설립하여 관내 20여개소가 있다.
KBS에서 유일한[20] 군 지역 주재 지역방송국인 'KBS 영월방송국'이 있었으나, 2004년에 폐쇄되고 관련 건물은 영화 라디오 스타(영화)를 촬영한 이후, '라디오스타박물관'으로 리모델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