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달성군 초등학생 영어과외 옥포읍 화원읍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6. 21.

달성군 초등학생 영어과외 옥포읍 화원읍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달성군영어과외 달성군수학과외 달성군초등학생영어과외 달성군중학생영어과외 달성군고등학생영어과외 달성군초등학생수학과외 달성군중학생수학과외 달성군고등학생수학과외 달성군일대일과외 옥포읍영어과외 옥포읍수학과외 옥포읍초등학생영어과외 옥포읍중학생영어과외 옥포읍고등학생영어과외 옥포읍초등학생수학과외 옥포읍중학생수학과외 옥포읍고등학생수학과외 옥포읍일대일과외 화원읍영어과외 화원읍수학과외 화원읍초등학생영어과외 화원읍중학생영어과외 화원읍고등학생영어과외 화원읍초등학생수학과외 화원읍중학생수학과외 화원읍고등학생수학과외 화원읍일대일과외

 

 

 

 

 

 

 윤서 학생은 “저는 발표하는 것에 비교적 두려움이 없었지만, 혹시 발표하는 것에 두려움이 있는 편이라면 생기부 준비와 더불어 예상치 못한 질문에 임기응변으로 답변할 수 있는 연습을 해두기를 추천합니다  학교 홈페이지를 꼭 들어가 보고 알게 된 것이 있다면 면접에서 꼭 뽐내고 오기를 바랍니다”라고 조언했다  기억에 남는 질문은 왜 농경제사회학부를 선택했냐는 질문이었어요  기출을 정말 꼼꼼히 보기를 조언했다  
목표와 진로-승부욕, 서울대를 목표로
윤서 학생은 “꿈은 없더라도 가고 싶은 대학은 있지요? 어떤 대학을 딱 정하지 않아도 ‘인서울’ 하고 싶다  직접 학습 기회를 찾아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대입에서 중요하게 작용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연세대 제시문 면접은 정답과 근거를 찾을 수 있도록 정교한 편이었다  고려대는 배경지식을 좀 더 요구하는 내용이었다   그 과정에서 미래 직업인으로서 지녀야 할 고민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음  따라서 면접을 준비할 때 하나의 질문에 하나의 답변을 준비하기보다는 다양한 답변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준비하기를 바랍니다  다른 과제를 수행하는 데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평소 뉴스를 많이 본다면 난이도가 더 쉽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재원 학생은 합격비결로 자신만의 적극성을 꼽았다  
독서 활동-‘큰 울림을 주는 책’ 선택
 재원 학생은 방학에 종일 독서실에 앉아 공부하느라 지칠 때 시간을 내어 책을 읽고는 했다  준비시간이 촉박했다 
 서울대는 서류 기반 면접을 보았다  이러한 목표가 나를 움직이게 만들 수 있다면 더 좋아요”라고 조언했다  재원 학생은 “저는 학업에 대한 적극성을 보이기 위해 ‘이것이 과연 내 진로에 도움이 될까?’라는 고민 없이 다양한 분야의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어요  또, 면접에서 같은 내용의 질문이더라도 질문의 형태는 천차만별일 수 있어요  가벼워 보이지만 큰 울림을 줄 수 있는 책을 즐겨 읽었다  학과에 관해 진심이고 많이 찾아보고 알고 있다는 것을 보이면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남들과 똑같이 해서는 눈에 띄기 힘들다고 생각한 재원 학생은 ‘나만의 +α’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시리즈의 책들은 그 직업을 가진 분들의 생생한 경험을 들려주기 때문에 구체적인 직업의 현장을 들여다볼 수 있음  저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보았던 학과 커리큘럼과 실제 강의명을 말씀드리며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답변했어요  그랬더니 면접관이 직접 찾아보았느냐고 되물어 보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어요  


합격 비결-나만의 적극성을 보여라
 박재원 학생은 2023 대입 수시전형에서 서울대학교 치의학과에 일반전형으로 합격했다  
<순례주택> 진정한 어른은 ‘자기 힘으로 살려고 애쓰는 사람이다’라고 말하며 욕심내지 않고 베푸는 ‘순례 씨’의 모습에서 곧 성인이 되는 후배들이 어떤 어른이 되어야 할지 고민해 볼 수 있으면 좋겠음  저의 관심 분야를 심층적으로 학습해 보고자 매주 다른 학교에서 공동교육 과정을 수강했어요  제시문 면접은 평소 쌓아둔 교과목 지식으로 충분히 풀 수 있는 정도이기에 각 대학 홈페이지에 있는 기출 문제를 풀면서 연습하면 된다고 조언했다 면접 준비-가고자 하는 대학교 정보 숙지
 윤서 학생은 제시문 면접과 서류 면접을 모두 보았다 
<부키 전문직 리포트> 이 책은 시리즈인데 그중에서 <치과의사가 말하는 치과의사>를 읽었음  20장이 되는 생기부에 담긴 탐구 내용을 정리해야 했고 독서록도 무슨 내용인지 복기했다  남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대학에 가고 싶다 정도의 목표여도 좋아요  주어진 시간 내에 제시문 내에서 요구하는 답변을 찾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화학실험, 생명 실험, 고급 수학을 공부해 보면서 내 학교에서는 볼 수 없는 실험 도구를 사용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