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광주북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운암동 일곡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6. 4.

광주북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운암동 일곡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광주북구영어과외 광주북구수학과외 광주북구초등학생영어과외 광주북구중학생영어과외 광주북구고등학생영어과외 광주북구초등학생수학과외 광주북구중학생수학과외 광주북구고등학생수학과외 광주북구일대일과외 운암동영어과외 운암동수학과외 운암동초등학생영어과외 운암동중학생영어과외 운암동고등학생영어과외 운암동초등학생수학과외 운암동중학생수학과외 운암동고등학생수학과외 운암동일대일과외 일곡동영어과외 일곡동수학과외 일곡동초등학생영어과외 일곡동중학생영어과외 일곡동고등학생영어과외 일곡동초등학생수학과외 일곡동중학생수학과외 일곡동고등학생수학과외 일곡동일대일과외

 

 

 

 

 

 

 이렇게 확보된 시간을 수능에 대한 공부시간을 늘리는 데에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런 훈련을 ‘꾸준히’ 해낸다면 성향과 관련 없이 안정적인 국어 실력이 탄생하게 될 것이다  다만 올해는 6월 모의고사를 치른 후에 화제의 ‘킬러 문항 배제’ 방침이 등장하면서 수능에 대한 구체적인 출제 경향 예상은 9월 모의고사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9월 모의고사는 수능을 출제하는 기관인 평가원에서 출제하는 마지막 모의고사이며, 수능 전 범위로 시험을 보는 만큼 보다 더 정확한 결과로 영역별로 자신이 취약한 단원도 체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9월 모의고사, 수시 원서접수 기간 등 중요한 일정들이 있는 9월 초가 되기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기라 운정 지역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본인의 전략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더욱 중요해진 9월 모의고사
작년까지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6월 모의고사를 철저히 분석해 새로운 경향은 없었는지 확인하고, 감지되는 변화나 경향성을 9월 모의고사, 수능에 대한 학습 계획을 수립하는 데에 반영했을 것이다  문학이든 독서든 간에 제일 중요한 것은 ‘문해력’이다  수시 원서접수가 9월 11일경부터 시작하고 9월 모의고사는 9월 6일에 응시하므로, 마지막 수시 지원하기 전에 본인의 가채점 결과를 통해 지원 전략을 수정하는 학생도 있을 수 있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포함된 전형의 경우 내신 성적에 대한 기준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수능 일부 과목에서 일정 성적을 받을 수 있다면 이를 활용해보려 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국어를 어떻게 학습해야 ‘문해력’을 기를 수가 있을까? 필자가 오랜 경험으로 판단하기에는 결국 ‘문해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교과서와 그동안의 모의고사 기출문제들을 ‘꾸준히’ 제대로 읽고(본인의 구미대로 해석하지 말라는 말이다  특히 운정에서는 수시 전형으로 대학을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상당수이기 때문에, 남은 시간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학생 개개인별로 최선을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시나 수능 최저에 대한 준비가 필요한 학생들은 더 타이트하게 시간 계획을 수립하고, 최저가 없는 수시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면접, 논술 등을 대비하면서도 차선책 대비를 위하여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라고 반대로 답변하곤 한다  또한 자소서 폐지로 인하여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자소서 폐지 이전의 수험생들보다 조금 더 입시에 대한 준비 시간이 확보되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필자가 생각하는 수능 국어와 학교 내신 국어의 기본은 ‘감상’이 아닌 ‘문해’이다  오히려 ‘언어적 감’으로 인해 ‘감상’의 측면이 개입되는 순간 문제에서 원하는 방향이 아닌 오답을 도출할 가능성이 크다  그것은 “자녀가 이과적 성향이라 국어 공부를 매우 힘들어 한다 ”라는 말이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이번 9월 모의고사 준비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실제 수능을 보는 것처럼 집중하는 자세로 시험을 응시하는 것을 권한다  주어진 텍스트를 올바르게 읽고, 그 방향성에 맞게 문제의 답을 찾아 나가는 것이 내신과 수능 국어의 본질이라 생각한다  물론 학교 내신 국어는 방향성을 학교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제시하는 경우가 있어서 암기의 측면이 필연적으로 발생하지만, 수능 국어는 어휘력과 개념 공부를 충실히 한 학생이라면 제시문과 <보기> 지문에 주어진 정보를 읽고 해석하는 것이 전부다  그 말을 들을 때마다 필자는 “오히려 이과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국어 공부를 잘하는 게 맞습니다 

고등학교 국어 교과는 크게 ‘문학, 독서, 화작(언매)’로 나뉜다 필자는 학원에서 중고등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들과 자녀의 국어 공부에 관한 상담을 하다 보면 자주 듣는 말이 있다 

필자와 학부모님들 사이에 이와 같은 서로의 입장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학부모님들은 대부분 자녀가 국어를 잘하려면 ‘언어적 감’이 많아야 하는데, 이과 성향의 학생은 ‘언어적 감’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양’이 아니라 하루에 한 지문을 읽더라도 지문과 문제에서 묻고자 하는 바를 정확히 찾아내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감’은 본인이 텍스트를 읽고 느끼는 바, 이른바 ‘감상’의 측면이다 ) 문제를 풀어 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