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구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개봉동 신도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4. 2.

구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개봉동 신도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구로구영어과외 구로구수학과외 구로구초등학생영어과외 구로구중학생영어과외 구로구고등학생영어과외 구로구초등학생수학과외 구로구중학생수학과외 구로구고등학생수학과외 구로구일대일과외 개봉동영어과외 개봉동수학과외 개봉동초등학생영어과외 개봉동중학생영어과외 개봉동고등학생영어과외 개봉동초등학생수학과외 개봉동중학생수학과외 개봉동고등학생수학과외 개봉동일대일과외 신도림동영어과외 신도림동수학과외 신도림동초등학생영어과외 신도림동중학생영어과외 신도림동고등학생영어과외 신도림동초등학생수학과외 신도림동중학생수학과외 신도림동고등학생수학과외 신도림동일대일과외

 

 

 

 

 

 

 

동기 부여-어머니의 위로와 응원
 재원 학생은 수험생활 중 실력에 회의감이 들기도 하고 장시간 공부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되기도 했었는데 그럴 때 가장 힘이 되어준 건 어머니의 응원과 위로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프로바이오틱스의 유해균 억제 효과를 비교하는 주제로 탐구를 진행했다  


이제 수능이 10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시험시간을 현명하게 운영하지 못하는 학생들 또는 아직도 지문을 전체적으로 대충 감으로 읽고 풀어가는 친구들을 위한 좋은 팁들을 압축적으로 전달해보고자 한다  재원 학생은 “제가 공부한 대로 모의고사 성적이 나오지 않을 때가 있었어요  그럴 때마다 어머니께서는 항상 제가 공부해 왔던 것이 절대 헛되지 않고 실력으로 쌓였지만, 그것이 아직 점수로 발현되지 않았을 뿐이라고 위로해 주셨어요  그에 따라 여러 차례 실험하며 탐구해 나가는 과정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시리즈의 책들은 그 직업을 가진 분들의 생생한 경험을 들려주기 때문에 구체적인 직업의 현장을 들여다볼 수 있음  
<순례주택> 진정한 어른은 ‘자기 힘으로 살려고 애쓰는 사람이다’라고 말하며 욕심내지 않고 베푸는 ‘순례 씨’의 모습에서 곧 성인이 되는 후배들이 어떤 어른이 되어야 할지 고민해 볼 수 있으면 좋겠음   이 실험을 시작으로 체내 미생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치과대학에 진학하게 된 큰 동기를 만들어 주었다  그리고 제가 목표하는 점수를 받을 것이라는 확신을 심어주셔서 어려운 수험생활에 많은 힘이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독서 활동-‘큰 울림을 주는 책’ 선택
 재원 학생은 방학에 종일 독서실에 앉아 공부하느라 지칠 때 시간을 내어 책을 읽고는 했다 


전공 적합성-의,생명 심화 실험 프로그램
 재원 학생은 전공 적합성을 가장 잘 나타낸 활동으로 교내에서 진행하는 ‘의?생명 심화 실험 프로그램’을 꼽았다  가벼워 보이지만 큰 울림을 줄 수 있는 책을 즐겨 읽었다  다른 과제를 수행하는 데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일상의 작은 경험의 호기심부터 시작해 실험 결과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실험 방식 및 재료는 무엇일지 토의해 보았다  직접 학습 기회를 찾아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대입에서 중요하게 작용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재원 학생은 “저는 학업에 대한 적극성을 보이기 위해 ‘이것이 과연 내 진로에 도움이 될까?’라는 고민 없이 다양한 분야의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어요  그 과정에서 미래 직업인으로서 지녀야 할 고민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음 
<부키 전문직 리포트> 이 책은 시리즈인데 그중에서 <치과의사가 말하는 치과의사>를 읽었음  화학실험, 생명 실험, 고급 수학을 공부해 보면서 내 학교에서는 볼 수 없는 실험 도구를 사용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저의 관심 분야를 심층적으로 학습해 보고자 매주 다른 학교에서 공동교육 과정을 수강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