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상품

수완지구 중학생 영어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 은빛초근처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by 쿠쿠르쌤 2024. 2. 6.

수완지구 중학생 영어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 은빛초근처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와와학습코칭수완학원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등록 제6778호

 

 

 

 

 

 

 

 

 

 

 

 

 

 

 

 

 

 

 

 

 

 

 

 

 

 

 

 

 

 

 

 

 

 

 

 

 

 

 

 

 

 

 

 

 

 

 

 

 

 

 

 

 

 

 

 

 

 

 

 

 

 

 

 

 

 

 

 

 

 

 

 

 

 

 

 

 

 

 

 

 

 

 

 

 

수완지구영어공부방 수완지구수학공부방 수완지구초등학생영어공부방 수완지구중학생영어공부방 수완지구고등학생영어공부방 수완지구초등학생수학공부방 수완지구중학생수학공부방 수완지구고등학생수학공부방 수완지구일대일공부방 수완지구소수정예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영어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수학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초등학생영어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중학생영어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고등학생영어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초등학생수학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중학생수학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고등학생수학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일대일공부방 광주수완휴먼시아1단지소수정예공부방 은빛초근처영어공부방 은빛초근처수학공부방 은빛초근처초등학생영어공부방 은빛초근처중학생영어공부방 은빛초근처고등학생영어공부방 은빛초근처초등학생수학공부방 은빛초근처중학생수학공부방 은빛초근처고등학생수학공부방 은빛초근처일대일공부방 은빛초근처소수정예공부방

 

 

 

  
후배들에게   “자신이 직접 찾아보고 스스로 선택하세요”
  승효 학생은 진로를 정하지 않은 후배들에게 남이 정하는 걸 따라가는 것이 아닌 자신이 직접 찾아보고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중간고사 준비하면서 내신 첫 시험에 대한 부담감도 컷을 것이고 늘어난 학습량 때문에 체력적으로도 많이 힘들었을 것이라 충분히 미루어 짐작이 간단다  큰 목소리와 적당한 빠르기, 그리고 자신감을 갖추고 발표에 임한다면 의미 있는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조언했다  그 결과 의대 본과 4년의 지속적이고 많은 암기량은 제 성향과 맞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이런 발표의 기본조차 지키지 않는다면 발표 내용이 아무리 좋더라도 교사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있다  “제가 고민했던 포인트는 의대 진학 여부였어요  그리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자는 제 철학과도 맞지 않아 의대를 미련 없이 포기했어요  자신이 직접 찾아보고 스스로 선택하라, 진로를 정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주위 많은 사람이 의대에 가라고 했지만, 저는 제가 직접 의사의 전망, 의대의 커리큘럼 등 의대에 갔을 때 제 모습을 대략적으로라도 상상해 보려고 노력했어요  승효 학생은 ‘발표를 잘하라’는 것을 강조했다  고등학생이지만 친구들은 생각보다 발표의 기본을 지키지 않는 친구들이 많았다  좋은 성적을 받았다면 축하하고 기말고사까지 지금의 페이스를 잘 유지하기 바란다  학교생활에는 이미 적응이 되었겠지  나중에 어른이 되어 후회한다 해도 제가 스스로 결정한 일이니 쉽게 받아들일 것입니다 <승효 학생의 면접 준비 꿀팁>
*모의 면접의 중요성  학교 교사들과의 모의 면접을 진행하며 질문받았던 포인트들이 대부분 면접 질문으로 나옴 
*정리 습관  1, 2학년 학교 활동을 할 때마다 소감과 간단한 내용을 학년별 폴더 파일을 만들어 정리해 두는 습관을 기르면 좋음  단지 열심히 안 했다든가 실수가 많았다는 식의 안일한 평가는 중간고사와 똑같은 기말고사의 결과를 가져온단다 
만일 좋은 성적을 받지 못했다면 그 원인을 냉정하게 분석해야 한다 
 모의 면접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생기부의 전체적인 부분에 익숙해지게 됨 
나중에 면접을 실제로 준비할 때 정리해 둔 내용이 많이 도움이 되고 생기부 내용이 기억나지 않을 때 찾아보기도 좋음  대부분의 친구들이 중간고사 이후 긴장감도 떨어지고 목표의식도 희미해져서 다시 중학교 시절의 생활패턴으로 돌아가 버리고 말거든  



고등학교에 진학한지 벌써 두 달이 지나가는구나  이제 시험이 끝났을 텐데 노력한 만큼의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는지 궁금하구나 

대회 수상 팁   발표의 기본을 지켜라
  승효 학생의 대표적인 수상실적은 1학년에는 논문탐색발표전 은상, 2학년에는 탐구발표대회 제작형 대상이었다  말을 지나치게 빠르게 하거나 아니면 작은 목소리로 발표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