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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상품

대구북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대현동 매천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by 쿠쿠르쌤 2024. 1. 2.

대구북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대현동 매천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읽기-이해하기-확인하기' 이 세 단계가 제대로 대구북구영어과외 대구북구수학과외 대구북구초등학생영어과외 대구북구중학생영어과외 대구북구고등학생영어과외 대구북구초등학생수학과외 대구북구중학생수학과외 대구북구고등학생수학과외 대구북구일대일과외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큐피엔스에서는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 대회'의 공식 토론 방식인 이야기식 토론과 교차질의식 토론, 글쓰기를 통해 알게 된 내용을 적재적소에 활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제대로 이해하기는 질문과 발표식 수업으로
그렇다면 제대로 이해하는 과정은 어떤 것일까? 유 원장은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읽는 과정에서 계속 생각을 해야한다  큐피엔스에서 활용하는 '어휘야, 놀자'교재는 어휘의 뜻 뿐 만아니라 어휘를 활용한 글짓기까지 해볼 수 있고, '어휘야, 놀자' 2단계에서는 유사어를 통해 어휘의 미묘한 차이를 알 수 있도록  만들었다  출력을 하려면 머릿 속이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한다  질문을 던지면 저절로 생각하게 된다는 것이다  빨리 읽어 버리는 읽기가 아니라 정확히 읽어 내야 하는 것이다 제대로 읽고, 제대로 이해해야 
문해력이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다 
이해한 것을 확인하는 과정은 글쓰기와 이야기식 토론 수업이다  그냥 사전적 의미를 외우는  것이 아닌 문맥 속에서 어휘를 활용할 수 있어야 정확히 어휘를 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서랍을 만들면 순서대로가 아닌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꺼내서 쓸 수 있다  유 원장은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것은 출력의 과정이다  정확히 읽기 위해서는 문장 속에 사용된 어휘의 뜻을 알아야한다  정리를 한다는 것은 뇌에 카테고리별로 서랍을 만드는 것과 같다 대현동영어과외 대현동수학과외 대현동초등학생영어과외 대현동중학생영어과외 대현동고등학생영어과외 대현동초등학생수학과외 대현동중학생수학과외 대현동고등학생수학과외 대현동일대일과외  아는 것과 정리는 다르다  비문학은 서론-본론-결론의 내용이, 문학은 이야기의 내용이 '기-승-전-결'로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하며, 말하고자 하는 바(주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정리되어 있어야 한다  큐피엔스에서는 책을 읽기 전 '사전 질문'을 만들고, 책과 독서노트에도 질문을 적고 자기 생각을 쓰게 하고 있다   멈춰 버린 뇌를 생각하게 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질문'이다  중등 과정은 '완벽한 공부법'과 '교양 365' 등의 책을 읽고 발표하고 적용하는 과정에서 문해력을 높여서 학교의 내신 준비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교과서를 스스로 읽고 이해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고 말한다  모든 발표의 끝에는 꼭 '질문 있나요?'라고 묻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데 집중력과 생각하는 힘을 키우기 위해서라고 한다 ”라며 의미단위로 끊어 읽기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읽기와 이해가 같이 일어나야 하는데 요즘 아이들은 읽기만 하고, 글 속에 담긴 뜻을 이해하지 못한다 
유 원장은 “어휘만큼 중요한 것이 '끊어 읽기'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학습은 교과서를 읽고 이해하고 문제를 통해 바르게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다  
유원숙 원장은 “제대로 읽기 위해서는 다독이 아니라 정독을 해야한다  유 원장은 “의미 단위로 끊어 읽으며 머릿속에 이미지를 만드는 작업을 하면 뇌에 문자가 아닌 장면으로 기억되기 때문에 긴 글이라 해도 한 번에 읽으면서 내용을 파악하기 쉽다”며 매천동영어과외 매천동수학과외 매천동초등학생영어과외 매천동중학생영어과외 매천동고등학생영어과외 매천동초등학생수학과외 매천동중학생수학과외 매천동고등학생수학과외 매천동일대일과외 “수업 시간에 음독(소리내어 읽기)을 시키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고 말한다